Digital Marketing
5G도입에 따른 광고업계 변화
4G는 동영상 스트리밍 및 VR&AR, 인공지능을 가능하게 하는 기반을 만들어준다. 5G는 광고주와 매체사에 이보다 더 많은 변화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예를 들어 자동차를...
증강현실로 즐기는 코스요리 – #LetsGold –
삼성은 대만에서 Galaxy S9+ 의 새로운 색상 SunRise Gold 발매를 홍보하기 위하여 대만의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레스토랑 YaGe 와 협력하여 #LetsGold’ 라고 이름을 붙인...
기업들 인스타그램 IGTV 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많은 기업들이 Instagram 의 세로 동영상 포맷인 IGTV를 활용한 동영상 마케팅을 테스트중이다. Chipotle, Nike, Netflix, Warby Parker, Trader Joe, Everlane, Gucci 등의 브랜드들이 짧은...
아디다스(Adidas)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옥외광고 – Personalized Billboards –
Adidas Original 은 전세계 동시에 신규상품인 ‘POD System’ 을 출시하면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였다. 일반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인플루언서에게 상품을 제공해 상품을 노출시키는 방식이지만 이번에는...
이케아 고객의 시간을 구매하겠습니다._IKEA Buy With Your Time
이케아 매장이 도심외곽 지역에 위치하다 보니 매장을 방문하는데 소요된 시간을 매장방문을 확대하기 위하여 Google Maps Timeline을 활용해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IKEA Buy With Your Time'...
닛산(Nissan)은 어떻게 광고조직을 개편하였는가?
닛산(Nissan)은 3년전 옴니콤그룹(Omnicom Group)과 7억5천만 달러의 계약을 통해 닛산그룹의 광고 와 크리에이티브를 전담하는 공동에이전시 모델인 '닛산유나이티드(Nissan United)'를 설립하여 기존 미디어 와 크리에이티브 부문의 사일로(Silo)를...
2021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및 10대 키워드
디지털마케팅연구회(한신대 오창호 교수)는 2021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및 10대 키워드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 디지털경험플랫폼(DXP) 구축 △ 제로파티데이터(ZPD)확보 △ 디지털멤버쉽 확대 △ 고객 LTV 강화 △...
IKEA 아이의 성장에 초점을 맞추다-IKEA Toybox –
IKEA는 부모의 육아에 관한 온라인 대화를 분석하였다. 데이터 분석 결과 임신에 이어 ‘행동’ 과 ‘성장’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파악하게 되었다. 여기에 주목한 IKEA는 아이들의...
FC 바이에른 왜 디지털 인하우스 에어전시를 만들었는가?
FC 바이에른은 뮌헨에 60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디지털&미디어랩을 설립하였다. 에어전시는 IT서비스 제공 이외에도 콘텐츠제작 및 전달, 디지털마케팅을 담당한다. 이 팀의 대부분의 멤버는 독일 뮌헨에 있는...
2021년 디지털마케팅트렌드 및 전망 설문조사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사)한국온라인광고협회의 후원으로 2014년 부터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하는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7번째로 2021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분석 및 전망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합니다. 귀하의...
가로, 세로가 다른 한사람의 삶- Custom-Made Film-
브라질에서 Volkswagen은 트럭 홍보를 위한 독톡한 모바일 동영상을 제작하였다. 조지라는 평범한 남자의 일상을 그린 동영상은 세로로 보면 장신의 남자주인공의 일상이 소개되며 집안의 시계 및...
메시와 네이마루가 골을 넣으면 1만개의 식사가- Together WeAre 10 –
Master Card는 메시와 네이마루가 월드컵에서 골을 넣을 때마다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해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해 1만개의 식사를 유엔세계식량기획(WFP)에 기부한다고 발표하였다.마스터 카드는 선수 골 기부 이외에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