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 Channel

타겟(Target)백화점의 옴니채널 강화전략 ‘ 드라이브업(Drive Up)’ 서비스

타겟(Target)백화점은 미국내 1800개 점포를 대상으로 인터넷으로 주문한 제품을 고객이 차에서 내릴 필요없이 매장 외부 주차장에서 바로 구매제품을 받을 수 있는 커브사이드 픽업(Curbside Pickup)'을 통해 고객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메이시스(Macys)의 옴니채널 강화전략 ‘모바일 체크아웃 서비스(Mobile Checkout)’

메이시스(Macys)는  2016년 이후 100개 점포 이상을 폐점하고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옴니채널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현재 리테일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와 혁신의 최우선 과제는 디지털로의 전환 입니다. 즉 디지털트랜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식료품 판매을 위한 옴니채널전략 6가지

식품마케팅 협회(FMI)는 미국의 온라인 식료품판매 매출이 2025년까지 약 1,000억달러 규모에 달할 것 이라고 발표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옴니채널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책 출간

미국 리테일 업계는 아마존으로 인해 2008년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위기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디지털 포식자가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리테일 업계의 최우선 과제는 디지털로의 전환, 즉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변화된 환경에 맞춰 기존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시스템을 전환하는 것을 말한다. 

타겟백화점(Target) 새로운 옴니채널 전략 발표

타겟백화점은 연말성수기를 앞두고 새로운 옴니채널 전략을 발표했다. 타겟이 개발한 'My CheckOut'은 직원전용 모바일단말기 전용 모바일앱으로 고객이 매장에서 제품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직원이  'My CheckOut' 에서 Target.com 에 접속하여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구매고객중 옴니채널 고객 비중이 73% 를 차지

하버드 비즈니스리뷰(HBR)에서 미국 소매점 고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옴니채널 고객 비중이 73%인것으로 나타났다.

베스트바이(Best Buy)는 어떻게 옴니채널전략을 추진하였는가?

5년전만 하더라도 베스트바이(Best Buy)는 아마존(Amazon)의 쇼룸(Show Room) 이라고 불리면서 매장매출이 급격히 감소하였다. 더 이상 성장이 어려울것이라고 생각했던 베스트바이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통해 조금씩 실적을 회복하고 있다.  2017년 1/4분기에 10억달러의 매출을 달성해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주가도 2001년 이후로 가장 높은 수치인 61.25달러를 기록하였다. 온라인판매 또한  1년전에 비해 23%가 증가하였다. 

아마존(Amazon) 보물트럭(Treasure Truck)미국전역 확대

아마존(Amazon)은 2015년에 시애틀에서만 선보였던 트럭이동판매 서비스인 '보물트럭(Treasure Truck)'을 미국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일본 토이저러스(Toysrus) 매장과 온라인쇼핑 연계 고객대응강화

실제매장에서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제품 설명자료를 작성하여 온라인쇼핑몰에 그 내용을 게재하여 제품 선택에 있어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해소하는 새로운 방안을 6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옴니채널 배송 서비스 수익률을 얼마일까?

알릭스파트너스(Alixpartners)가 리테일기업들이 제공하고 있는 옴니채널 기반 배송서비스의 수익을 분석한 결과 매장내에서 직접 판매하는것이 가장 수익이 높았으며, 온라인구매후 매장으로 배송하는 서비스의 수익이 가장 낮게 나타났다.

옴니채널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나?

NRF 와 FirForCommerce 는 120개 리테일기업을 대상으로 'Omnichannel Retail Index' 을 조사한 결과 옴니채널 서비스 중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는 '크로스채널 기프트카드(81%)' 이며 다음으로 '온라인구매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반품(75%)' 인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조사결과 옴니채널 과 디지털전략에 관한 분석결과 몇가지 트렌드가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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