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Case Study
아마존(Amazon) 올해 PB 매출 4억5천만 달러 전망
최근 OneClick 조사에 따르면 2017년 아마존의 PB브랜드 매출이 대략 4억5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니레버(Unilever)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유니레버(Unilever)는 최근 마이크로인플루언서(Micro Influencer)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 유니레버는 인플루언서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Tribe와 협력하여 직접 인플루언서를 고용하여 대행사의 의존도를 줄이고 있다.
Simaon Malls 온라인 커머스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서비스인 ‘The Edit’ 런칭
온라인 커머스 기업들의 오프라인 매장 진출이 늘어나면서 이에 대한 매장 공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이 제공되고 있다. 미국내에 300개 이상의 쇼핑몰을 운영하는 Simon Malls는 온라인 커머스 스타트업들을 위한 매장내 상품체험 및 고객지원을 위한 유통플랫폼 서비스인 'The Edit'를 출시하였다.
쿡패드TV(Cookpad TV) 동영상 사업 강화를 위해 ‘Cookpad store TV’ 및 ‘Cookpad Studio’ 확대
일본 요리레시피를 제공하는 쿡패드(Coolkpad)는 동영상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동영상 사업은 크게 요리동영상을 제공하는 'Cookpad TV' 와 매장내 요리레시피 및 동영상을 제공하는 ' Cookpad Store TV' 를 확대할 예정이다. 쿡패드는 쿡패드가 보유한 6000만명의 사용자를 기반으로 요리관련 동영상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월마트(Walmart) 소비자 집에 매장을 구성하는 특허 공개
월마트(Walmart)는 실제 상점을 소비자의 집에 구성하는 특허를 공개하였다. 이 특허는 소비자가 거주하는 집안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무인소매점포(Unattended Retail Storefront)에 대한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월마트(Walmart) 아마존(Amazon)과의 가격격차 줄어들다
월마트(Walmart)는 아마존(Amazon)과의 가격격차를 줄이고 Everyday Low Price 이미지 구축을 위해서 연초부터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했다. 이러한 결과 아마존과의 가격 차이가 급격히 줄어들었다.
DSW 인플루언서(Influencers)를 활용한 마케팅 확대
신발전문 리테일 업체인 DSW는 디지털마케팅 예산의 대부분을 인플루언서마케팅 전략에 집중하고 있으며, DSW는 인플루언서를 매장직원의 연장으로 간주하고 있다.
아마존 13개 상품 카테고리에서 최저가 유지
전자상거래 분석회사인 Profitero가 2017년 6월부터 8월까지 13개 제품 카테고리에서 52,000 상품 판매가격을 비교한 결과 에 따르면 아마존은 13의 제품 카테고리중 12개의 제품이 최저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마트(Walmart)는 매장선반관리로봇 매장도입 재고관리 진행
월마트(Walmart)는 매장선반관리 로봇을 50개 이상의 점포에 도입한다고 발표하였다. 매장에 선반관리 로봇은 매장을 돌아다니면서 재고, 가격, 제품배치의 오류를 체크하고 다닌다.
테크스타일 패션그룹(TechStyle Fashion Group)은 어떻게 새로운 패션을 주도했나
JustFab, ShoeDazzle , Fabletics의 브랜드를 시작한 TechStyle은 기술 및 고객 확보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세계 최대의 e-커머스 회사가되었다. Adam Goldenberg 공동 창업자...
리복(Reebok) 나만의 운동화를 만들다
리복은 보스톤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하고 누구나 자신만의 스니커즈를 만들 수 있게 구성하였다. 고객은 매장을 방문하여 개인화된 맞춤형 클래식 가죽 스니커즈 와 티셔츠를 제작할 수...
아마존(Amazon) 집안 배송서비스 아마존키(Amazon Key) 발표
아마존은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가입자들 대상으로 배달 편의성을 높여주기 위하여 집에 사람이 없을 경우 배달원이 직접 집안까지 배달할 수 있는 아마존 키(Amazon Key)서비스를 발표했다.
자체 웹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