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Case Study
샤오미는 어떻게 리테일을 혁신하였는가?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2)-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
샤오미의 리테일 전략은 독특하다. 초기 온라인 판매 중심 전략을 버리고 2015년 9월 북경에 애플스토어 같은 세련된 분위기의 ‘Mi Home(샤오미의 집)’ 매장을...
샤오미는 어떻게 리테일을 혁신하였는가? -샤오미의 플랫폼 전략 (1)-
우리가 샤오미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사실이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샤오미의 가성비 높은 전자제품을 ‘대륙의 실수’로 착각하고 있다. 알고보면 대륙의 실수가 아닌 “대륙의 실력”이다. 2010년 설립된...
월마트(Walmart) Udelv와 제휴 자율주행차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테스트
월마트(Walmart)는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인 Udelv 과 제휴하여 식료품 및 신선식품 배송서비스를 테스트한다고 발표하였다. 포드와 구글 웨이모와 함께 자율주행차 배송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Arizona의...
아마존고(Amazon Go)와 경쟁하는 스마트 쇼핑카트 서비스 Caper
아마존고(Amazon Go)를 시작으로 무인매장 기술이 발전하면서 매장내 쇼핑경험을 높여주고 계산대에서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결제 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들이 출시 되고 있다.
Caper는 바코드와...
2019년에 아마존고(Amazon Go)는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2016년 12월 미국 시애틀 아마존 본사 건물 1층에 오픈한 무인매장인 아마존고(Amazon GO)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1년 이상의 시험운영을 마친 후 2018년 1월22일에 정식으로 일반인들에게...
세븐&아이홀딩스는 옴니채널전략을 어떻게 추진하고 있는가?
세븐&아이홀딩스는 오프라인매장 과 온라인을 통합 연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그룹의 다양한 인프라 와 역량을 강화하는데 옴니채널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그룹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언제 어디서나...
나이키(Nike)는 고객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
나이키는 나이키앱(App) 사용자들의 정보를 기반으로 지역내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컨셉매장인 나이키 라이브(Nike Live)를 런칭하였다. 첫번째 매장으로 로스앤젤레스(LA)에 체험형 매장인 ‘나이키 바이...
인공지능(AI)은 어떻게 패션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는가? -오리지널스티치(Original Stitch) 사례로 살펴보는 리테일기업의 인공지능 활용 사례 –
오리지널스티치는 이러한 고객 개개인에 맞는 스타일 과 사이즈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맞춤형 셔츠를 제공해 주고 있다.
타겟(Target)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Target Incubator’ 런칭
Target은 그 동안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Target+ Techstars 프로그램, 뷰티분야에 중점을 둔 Target Takeoff, 인도를 거점으로 하는...
월마트(Walmart) 매장내 바닥청소 로봇 Auto-C 매장도입
월마트는 슈퍼센터등 5000평 이상의 넓은 바닥을 자동으로 청소하는 로봇을 도입한다고 발표하였다.
옴니채널 전략 추진을 위한 자라(ZARA)의 매장혁신 전략
자라(ZARA)는 소형매장을 대형매장으로 이동시켜 대형매장의 객단가를 인상하는 동시에 보다 편의성 높은 인터넷 쇼핑몰의 매출 향상을 목표로 옴니채널(Omni-Channel)전략(Focusing on bigger brick-and-mortar stores and an online expansion)을 추진하고 있다.
Walmart 는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어떻게 쇼핑과 연계하고 있나?
Walmart는 자사의 웹사이트에 Influencer 콘텐츠를 추가하여 생활밀착형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