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Case Study

왜 The Vitamin Shoppe 는 800개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했는가?

영양 보조식품을 판매하는 The Vitamin Shoppe 는 미국에서 매장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브랜드에 열광하는 슈퍼팬(SuperFan)을 기업들은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나?

브랜드에 열광적인 소비자를 ‘SuperFans’ 이라 칭하며, Wendy 처럼 기업이 바이럴 마케팅에 이러한 슈퍼팬을 활용한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나사와 너트를 찾을 수 있는 Amazon Part Finder

나사와 너트, 볼프, 와셔 등을 인터넷으로 사고 싶지만 자신이 원하는 제품 및 사이즈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다. Amazon은 이런 사용자를 위해 'Part Finder' 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페치(Farfetch) 옴니채널 전략 ‘Store of the Future’

전세계 1000여개의 부티크 와 브랜드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의류쇼핑몰인 파페치(Farfetch)는 2017년 온라인에서의 고객구매데이터 와 매장방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장판매를 지원하는 'Store of the Future'를 발표하였다.

유니클로(Uniqlo) 인터넷쇼핑몰에 AI을 활용한 채팅봇 ‘UNIQLO IQ’ 시작

유니클로는 AI를 활용한 채팅봇 'UNIQLO IQ' 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타겟(Target)백화점의 옴니채널 강화전략 ‘ 드라이브업(Drive Up)’ 서비스

타겟(Target)백화점은 미국내 1800개 점포를 대상으로 인터넷으로 주문한 제품을 고객이 차에서 내릴 필요없이 매장 외부 주차장에서 바로 구매제품을 받을 수 있는 커브사이드 픽업(Curbside Pickup)'을 통해 고객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메이시스(Macys)의 옴니채널 강화전략 ‘모바일 체크아웃 서비스(Mobile Checkout)’

메이시스(Macys)는  2016년 이후 100개 점포 이상을 폐점하고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알리바바 인공지능(AI)기반 패션매장 ‘ Fashion AI Store’ 오픈

중국 알리바바(Alibaba) 그룹은 7월 4일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의류매장인 'Fashion AI Store'를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 캠퍼스내에 오픈하였다.

Amazon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Retail기업의 생존기술

Amazon 등의 온라인기반의 커머스 기업의 성장에 따라 오프라인 기반의 Retail기업의 파산과 폐점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Walmart, Nike, De’Longhi 의 생존전략을 발표 하였다.

Apple의 새로운 AR기능을 리테일기업들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기업들에게 증강현실(AR)도입은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기술적으로 어려움이 많다. 그러나 Apple이 iOS11에 개발자들이 App에서 AR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AR키트(ARkit)를 공개하면서 손쉽게 AR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기업들 또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AR를 도입하고 있다. Apple의 AR키트를 활용한 5개의 리테일기업 사례를 소개한다.

아마존(Amazon)이 고객의 체형데이터를 분석하는 이유는?

Amazon이 고객의 체형데이터를 20주에 걸쳐 측정하는 실험을 뉴욕 사무실에서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테스트는 2017년에 인수한 Body Labs가 개발한 3D 바디스캔 기술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있다.

알리바바의 신선식품 매장 허마션셍의 New Retail

알리바바의 신선식품 매장 허마션셍의 New Ret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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