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Tech
사무실에 설치하는 무인편의점 600
600은 사무실에 간편하게 설치하는 무인편의점 서비스이다. 본체는 냉장고 형태로 폭 60cm로 간편하게 설치하기 쉽고 냉장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로 주스, 커피, 도시락, 컵라면 등의...
월마트(Walmart) Udelv와 제휴 자율주행차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테스트
월마트(Walmart)는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인 Udelv 과 제휴하여 식료품 및 신선식품 배송서비스를 테스트한다고 발표하였다. 포드와 구글 웨이모와 함께 자율주행차 배송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Arizona의...
아마존고(Amazon Go)와 경쟁하는 스마트 쇼핑카트 서비스 Caper
아마존고(Amazon Go)를 시작으로 무인매장 기술이 발전하면서 매장내 쇼핑경험을 높여주고 계산대에서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결제 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들이 출시 되고 있다.
Caper는 바코드와...
2019년에 아마존고(Amazon Go)는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2016년 12월 미국 시애틀 아마존 본사 건물 1층에 오픈한 무인매장인 아마존고(Amazon GO)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1년 이상의 시험운영을 마친 후 2018년 1월22일에 정식으로 일반인들에게...
나이키(Nike)는 고객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
나이키는 나이키앱(App) 사용자들의 정보를 기반으로 지역내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컨셉매장인 나이키 라이브(Nike Live)를 런칭하였다. 첫번째 매장으로 로스앤젤레스(LA)에 체험형 매장인 ‘나이키 바이...
인공지능(AI)은 어떻게 패션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는가? -오리지널스티치(Original Stitch) 사례로 살펴보는 리테일기업의 인공지능 활용 사례 –
오리지널스티치는 이러한 고객 개개인에 맞는 스타일 과 사이즈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맞춤형 셔츠를 제공해 주고 있다.
월마트(Walmart) 매장내 바닥청소 로봇 Auto-C 매장도입
월마트는 슈퍼센터등 5000평 이상의 넓은 바닥을 자동으로 청소하는 로봇을 도입한다고 발표하였다.
유니클로(Uniqlo) 인터넷쇼핑몰에 AI을 활용한 채팅봇 ‘UNIQLO IQ’ 시작
유니클로는 AI를 활용한 채팅봇 'UNIQLO IQ' 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메이시스(Macys)의 옴니채널 강화전략 ‘모바일 체크아웃 서비스(Mobile Checkout)’
메이시스(Macys)는 2016년 이후 100개 점포 이상을 폐점하고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알리바바 인공지능(AI)기반 패션매장 ‘ Fashion AI Store’ 오픈
중국 알리바바(Alibaba) 그룹은 7월 4일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의류매장인 'Fashion AI Store'를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 캠퍼스내에 오픈하였다.
마이크로소프트 HoloLens을 활용한 브랜드 사례
마이크로소프트의 MR헤드셋 HoloLens는 API를 2016년 3월부터 개발자에게 제공했음에도 불구하고 Apple의 ARKit보다 브랜드의 활용도가 낮다. ARKit은 2017년 9월에 공개된 이후 빠르게 다양한 브랜드의 App에서 활용되고 있다.
리테일 기업이 음성쇼핑을 위해 고려해야하는 것들?
음성을 기반한 상품검색과 탐색이 늘어나면서 이에 대한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제품데이터 구성 및 음성검색엔진에 제품이 최적화 되도록 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리테일 기업들이 음성쇼핑에 대응하기 위해 고려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