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Trend

Google 가상입어보기(Virtual Try On) 기능 출시

요약 Google은 특정 상품을 시각화하여 고객이 온라인으로 쇼핑할 때 더 자신감을 가지도록 돕는 AI 기반 가상 시착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이 기능은 모바일에서 구글 검색을 통해...

글로벌 명품 리셀 시장 플랫폼, 워치박스 & 리백

최근 명품 리셀 시장이 빠르게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중고 거래'에서 프리미엄을 붙여 되파는 리셀 문화가 형성되면서 이제 명품은 사치품이 아닌 스마트한 재테크 수단으로 여겨지고...

왜 명품 브랜드는 메타버스(Metaverse)플랫폼을 구축하는가?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결합되어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Metaverse)’는 코로나-19 시대의 차세대 플랫폼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로 손꼽히는 3D 아바타 플랫폼 제페토는 현실과...

온라인 도매전문 마켓플레이스, Faire.com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최근 몇년간 리테일 산업은 새로운 도전과 시련이 공존하는 격변의 시기를 맞이하였다. 리테일의 종말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오프라인 경제가 빠르게 동력을 상실해 가면서...

글로벌 푸드테크 투자동향 분석 보고서

식량/먹거리 이슈는 ESG관점에서도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이슈이자, 투자영역 중 하나이며, 이 중 푸드 사이언스(대체육/배양육, 3D식품프린팅 기술, 스마트 팜 등)와 푸드 플랫폼(맞춤형 건기식, 영양제, 밀킷...

커머스 트렌드 2021(Commerce Trend 2021)

UX컨설팅 기업인 라이트브레인(RightBrain) 에서  ' 커머스 트렌드 2021(Commerce Trend 2021)'를 주제로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였습니다.  2021년의 커머스 트렌드 두가지 중요한 축인 Social 과 Tech관점에서 조망하고...

나이키(Nike) 2025년까지 D2C 매출비중 60%확대

  나이키(Nike)는 최근 2021년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123억달러로 전년대비 96% 증가한 수치이다. 북미매출은 140% 이상 성장해 1분기 50억달러를 기록했다. Jordan 브랜드는 31% 성장하여 2021년에...

리테일 기업 광고네트워크 구축 비즈니스모델 확장

리테일 업체들이 광고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고 비즈니스모델을 확장하고 있다. 2016년부터 아마존, 월마트, 베스트바이, CVS, 크로거, 메이시스 등이 꾸준히 광고비즈니스에 진출하고 있다. 아마존의 경우 2020년에 광고매출이...

왜 명품 브랜드는 메타버스(Metaverse)플랫폼을 구축하는가?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결합되어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Metaverse)’는 코로나-19 시대의 차세대 플랫폼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로 손꼽히는 3D 아바타 플랫폼 제페토는 현실과 3차원...

월마트(Walmart)는 왜 가상피팅서비스 기업 Zeekit을 인수했나?

월마트(Walmart)는 ASOS, Adidas, TOMMY HILFIGER 등에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스라엘 스타트업 기업인 Zeekit을 인수한다고 발표하였다.  Zeekit 은 이미지프로세싱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모바일앱 과 웹사이트에서 옷을 구매하기...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D2C e-커머스 매출 규모

2020년에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의 D2C e-커머스 매출규모는 270억달러로 40% 증가하였다. 그러나 2021년 부터는 성장세가 대폭 감소해 19.8%에 머물러 매출규모는 320억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2020년의 매출규모...

소비재 산업 분야의 12가지 ‘파괴적 트렌드

디지털이 가장 강력하게 기존 산업을 파괴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환, D2C채널구축, 옴니채널전략,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추진의 필요성을 볼 수 있다.  출처:McKinse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