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Trend
2018년 미국내 리테일매장 3600개 이상 폐점예상
2017년에 8053개의 매장이 폐점이 된 상황에서 2018년에도 3,600개 이상의 매장이 폐점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리테일기업 76%는 비즈니스전략에서 온오프라인의 통합된 쇼핑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
2021년까지 리테일 기업의 76%는 맞춤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결품이 있는 , 다른 매장이 싸다, 원하는 상품이 없다 같은 3개의 주요 원인이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리테일 기업의 76%는 비즈니스전략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의 통합된 쇼핑경험을 제공해주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2018년 디지털리테일트렌드(Digital Retail Trend) 분석보고서
2018년 디지털리테일트렌드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18년 디지털리테일 전략,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트렌드 관련자료 등을 정리하였습니다. 출시된 국내외 관련 트렌드 동향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20년간 디지털쇼핑분야의 6가지 혁신
Astound Commerce는 <20/20 Vision: Looking Forward by Looking Back at 20 Years of Digital Shopping Innovation> 에서 지난 20년간 디지털쇼핑분야의 혁신을 정리하였다.
미국 Holiday 시즌 온라인매장이 실제 매장을 제치고 가장 인기있는 구매채널로 선정
NRF는 연말성수기(11월 ~12일) 동안 온라인매장이 실제 매장을 제치고 가장 인기있는 구매채널이 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온라인쇼핑몰이 백화점 과 할인점을 앞선것은 NRF 가 조사를 실시한 이후 처음이다.
10대들이 좋아하는 패션브랜드 Top 10
투자은행 Piper Jaffray는 반년마다 10대 소비자 동향조사를 발표하고 있다. 전년대비 10대 지출은 2%가 감소했지만 패션분야는 전체쇼핑 예산의 38%를 차지할 만큼 여전히 지출을 많이 하고 있다.
전통적인 리테일기업 모바일앱보다 e-커머스 모바일앱을 더 많이 활용
앱애니(App Annie)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상위 Top 5 e-커머스 쇼핑 모바일앱(Amazon, Amazon Shopping, Wish, Etsy, Zulily)에서 보내는 시간이 2017년 상반기 기준으로 전년동기대비 44% 증가했습니다. 반면 전통적인 리테일기업(Walmart, Cartwheel(Target), Kohls, Home Depot, Kroger)의 모바일앱 이용시간은 29% 밖에 증가하지 않았다.
아마존화(Amazon’d)의 현재 시장지위를 알 수 있는 7가지 지표들
1999년 e-커머스 산업이 비교적 소규모였을 무렵 도서판매 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창업한 아마존은 지금과는 전혀 다른 기업이었다.
현재 세계에서 4번째로 기업가치가 높은 이 회사는 전세계 수십억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아마존이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산업자체를 파괴하고 해체하면서 모든 산업을 아마존화(Amazon'd)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을 알 수 있는 7가지 지표들은 다음과 같다.
구매고객중 옴니채널 고객 비중이 73% 를 차지
하버드 비즈니스리뷰(HBR)에서 미국 소매점 고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옴니채널 고객 비중이 73%인것으로 나타났다.
리테일기업 6300개의 매장이 폐점(2017년8월기준)
수년간 리테일 기업의 매장방문 및 매출하락이 이어지면서 리테일 매장의 폐점이 가속화 되고 있다.
PWC리테일 보고서 ‘Total Retail 2017’
PWC UK는 2017년 리테일 트렌드를 분석한 'Total Retail 2017'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보고서는 5개국가의 29개지역의 24,000명의 쇼퍼들을 대상으로 고객행동을 조사하였다.
2020년 소비자(The Consumer 2020)
PSFK 와 Cisco 가 공동으로 리테일 기업들이 2020년에 소비자들과 연결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에 관한 분석을 기반으로 'The Consumer 2020' 보고서를 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