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Transformation

Bacardi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Bacardi 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업태를 바꾸는 것에 익숙하다. 예전에는 회사명을 딴 럼주가 주력제품 이었지만 고객의 취향이 바뀌면서 위스키 브랜드에 주력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주류고객 과 신규고객에 접근하기 위하여 회사의 디지털접근의 진화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NRF컨퍼런스로 살펴보는 리테일업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7가지 트렌드

NRF(National Retail Foundation)에서 주최하는 Retail BigShow 2018 컨퍼런스에서 다양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관련 내용들이 논의되었다. 올해는 반짝이는 혁신기술 소개보다는 리테일업체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둔 내용들이 많았다.

유통대기업은 왜 스타트업을 M&A하는가?

개인위생용품, 식료품, 음료제품등의 다른 카테고리에서도 동일한 패턴의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접근은 R&D기능을 체계적으로 아웃소싱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 모델은 특히 제약업계에서 분명하게 볼 수 있다. The Economist가 지적한 것처럼 대기업은 직접 신약개발을 하지 않고 다른 기업을 인수해 판매 및 규제대응, 통합처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

‘Digital’과 ‘Transformation’ : 우리는 왜 Digital Transformation을 하려 하는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은 사실 기존에 디지털에 무관심하거나, 디지털의 개념이 제대로 조직에 인입되지 않은 전통적인 기업이 디지털 비즈니스에 적합한 조직으로 전환(Transformation)하기 위해서 도입되는 전사 경영전략의 한 키워드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D2C 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만들 것인가?(2) – 플랫폼 운영 및 고객확보 마케팅 전략 –

D2C 브랜드 전략을 수립했다면 다음으로 제조 및 플랫폼 관리 역량을 어떻게 확보해야 하는지를...

갭(Gap)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발표

Goldman Sachs의 연례 Annual Global Retailing Conference 에서 CEO인 Art Peck 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중점을 둔 Gap의 장기성장전략을 발표하였다. 

Digital Retail

스타벅스 고객로열티 프로그램 ‘스타벅스 리워드(Starbucks Rewards)’ 디지털 매출 성장 기여

스타벅스는 2008년부터 꾸준히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2017년에는 IT기반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케빈존슨이 새롭게 CEO를 맡으면서 스타벅스는 디지털 및 매장경험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뉴리테일(New...

브랜드의 D2C 전략 대응을 위한 홀세일(Whole Sale)매장 차별화 전략 – 메이커 차별화 매장-

Nike , Adidas, Under Armour, Ralph Lauren , Levi 's, Prada , Versace 같은 스포츠웨어 및 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기존 홀세일(Whole Sale) 중심의 판매채널...

왜 스포츠웨어 및 명품 브랜드는 D2C 중심으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는가?

Nike , Adidas, Under Armour, Ralph Lauren , Levi 's, Prada , Versace 같은 스포츠웨어 및 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기존 홀세일(Whole Sale) 중심의 판매채널...

크로거(Kroger)매장자동화를 위해 스마트 쇼핑카트 테스트

크로거(Kroger)는 매장내에서 상품을 스캔한 후 별도의 체크아웃 없이 바로 계산대를 빠져 나갈 수 있는 쇼핑카트를 도입하였다. Caper가 개발한 'KroGo 쇼핑카트'를 신시내티에 있는 매장에서 시범서비스로...

Digital Marketing

Digital Tech

크로거(Kroger)매장자동화를 위해 스마트 쇼핑카트 테스트

크로거(Kroger)는 매장내에서 상품을 스캔한 후 별도의 체크아웃 없이 바로 계산대를 빠져 나갈 수 있는 쇼핑카트를 도입하였다. Caper가 개발한 'KroGo 쇼핑카트'를 신시내티에 있는 매장에서 시범서비스로...

조조타운은 어떻게 화장품 온라인쇼핑을 혁신하고 있는가? – 조조글라스 기반 피부색 측정 및 맞춤형 화장품 추천-

일본 패션쇼핑몰  조조타운(ZOZOTOWN)을 운영하는 조조(ZOZO)는 'ZOZOCOSME CONFERENCE'에서 ZOZO의 전략과 서비스 업데이트 및 신규 서비스를 발표하였다. ZOZO는 새로운 경영전략인 'MORE FASHION X FASHION TECH'를 기반으로 패션과...

로레알 네일브랜드 에씨(Essie) 증강현실 활용 가상시착 서비스 제공

로레알( L 'Oreal)의 네일 브랜드인 에씨(Essie) 는 모디페이스(Modiface)의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네일의 컬러쉐이드가 손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시착(Virtual...

나이키는 왜 데이터로그(Datalogue)를 인수했나?

  나이키는 2021년 2월 데이터통합플랫폼 스타트업인 데이터로그(Datalogue)를 인수하였다. 데이터로그는 2016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 및 통합을 자동화하는 데이터프로스세 자동화(Data Process Automation)기업이다. 머신러닝 기술을...

DX TV

QR코드를 활용한 무인매장 – The Hointer Shopping Experience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2ZjWwlzRYBM] The Hointer Shopping Experience

Low’s 주택리모델링에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Microsoft HoloLens) 활용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DVsEb9vla-I] Lowe’s Innovation Labs: The Next-Generation Lowe’s Holoroom

전통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4가지 전략

어떻게 하면 전통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까요? 4가지 전략을 통해 우리 조직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이 무엇인지 고민해보세요! https://youtu.be/RTcMPHjLy-U 출처:투이컨설팅 유튜브, 디지털이니셔티브...

가상인듯, 가상아닌, 가상같은 메타버스 세상

가상인듯, 가상아닌, 가상같은 메타버스 세상 https://youtu.be/cQ-HBtCvNiI 출처:투이컨설팅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