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추진을 위한 Reebok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Reebok International 의 Scott Daley 는 ‘사람들은 다음 제품이 무엇이 나오고 어떻게 제품이 만들지고 있는지를  알고 싶어한다. 우리에게는 제품의 제작과정을 소비자에게 보여줄 절호의 기회이며, 신규출시된 제품에 얽힌 이야기를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신상품에 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 라고 말하고 있다. 

조조타운은 어떻게 화장품 온라인쇼핑을 혁신하고 있는가? – 조조글라스 기반 피부색 측정 및 맞춤형 화장품 추천-

일본 패션쇼핑몰  조조타운(ZOZOTOWN)을 운영하는 조조(ZOZO)는 'ZOZOCOSME CONFERENCE'에서 ZOZO의 전략과 서비스 업데이트 및 신규...

버버리(Burberry)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으로 어떻게 턴 어라운드 했나?(버버리 사례)

디지털과 고객경험을 접목해 생산, 조직, 프로세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경영전반에 걸쳐 변혁을 일으키는 ‘Fully Digital BURBERRY’ 전략을 추진하였다.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했는가?

구찌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명품브랜드를 구매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매장직원이 제공해주는 컨시어지(Concierge)형태의 고객케어(Customer Care) 서비스를 동일하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제공해주기 위해서 인사이드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리바이스(Levis)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 하였는가?

리바이스(Levi Strauss & Co)는 저번 주(2019년 3월 21일)에 1985년 상장폐지 후 34년만에...

왜 시세이도는 액센츄어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합작회사를 설립했는가?

일본 화장품 회사인 시세이도(Shiseido)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하여 글로벌 컨설팅회사인 액센츄어(Accenture)와 '시세이도 인터렉티브...

Digital Retail

리테일 기업 광고네트워크 구축 비즈니스모델 확장

리테일 업체들이 광고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고 비즈니스모델을 확장하고 있다. 2016년부터 아마존, 월마트, 베스트바이, CVS, 크로거, 메이시스 등이 꾸준히 광고비즈니스에 진출하고 있다. 아마존의 경우 2020년에 광고매출이...

월마트(Walmart)는 왜 직원들에게 스마트폰을 무료로 제공 하는가?

월마트(Walmart)는 직원 74만명에게 올 연말까지 삼성전자의 갤럭시 'X Cover Pro'를 무료로 지급한다고 발표하였다. 직원들에게 499달러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케이스와 스마트폰이 손상된 경우 수리비를 보상해...

왜 명품 브랜드는 메타버스(Metaverse)플랫폼을 구축하는가?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결합되어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Metaverse)’는 코로나-19 시대의 차세대 플랫폼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로 손꼽히는 3D 아바타 플랫폼 제페토는 현실과 3차원...

왜 시세이도는 액센츄어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합작회사를 설립했는가?

일본 화장품 회사인 시세이도(Shiseido)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하여 글로벌 컨설팅회사인 액센츄어(Accenture)와 '시세이도 인터렉티브 뷰티(Shiseido Interactive Beauty)'를 설립하기로 합의하였다. 새로운 회사는 디지털 분야를 중심으로 한...

Digital Marketing

Digital Tech

2021 년 7 가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전략 트렌드

올해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CIO에게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비용을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 The business value struggle is real비즈니스 가치...

왜 편의점은 로봇을 도입하는가?- 로손, 훼밀리마트 상품진열 로봇도입-

2020년 10월에 일본 편의점 업체인 로손(LAWSON)은 도쿄 포트시티 다케시바 매장에 로봇이 매대에 음료(병, 캔, 종이팩) 와 간식식품(샌드위치, 도시락, 주먹밥)을 가지런히 진열하는 업무를 수행하였다. 이...

월마트(Walmart)는 왜 직원들에게 스마트폰을 무료로 제공 하는가?

월마트(Walmart)는 직원 74만명에게 올 연말까지 삼성전자의 갤럭시 'X Cover Pro'를 무료로 지급한다고 발표하였다. 직원들에게 499달러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케이스와 스마트폰이 손상된 경우 수리비를 보상해...

왜 명품 브랜드는 메타버스(Metaverse)플랫폼을 구축하는가?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결합되어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Metaverse)’는 코로나-19 시대의 차세대 플랫폼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로 손꼽히는 3D 아바타 플랫폼 제페토는 현실과 3차원...

DX TV

H&M 음성기반 인터렉티브 스마트 미러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A1PifO6jdVA]H&M 음성기반 인터렉티브 스마트 미러  

안경으로 구글, 애플 다 제친 혁신 기업, 와비파커(Warby Parker)의 성공 비결

인터넷 쇼핑으로 대부분의 상품들을 구매하는 시대가 되었지만 안경만큼은 직접 써보고 구매하지요? '와비파커'의 등장으로 이제 온라인으로도 안경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는데요! 와비파커에 대해서...

알리바바(Alibaba)얼굴인식 결제시스템 ‘Smile to pay’ 서비스

Alibaba 산하 Ant Financial는  'smile to pay'서비스를 본사가있는 항저우의 KFC 에서 테스트를 시작하였다.

타오바오 라이브스트리밍 커머스(Livestream Commerce)

타오바오 라이브스트리밍 커머스(Livestream Commerce) https://www.youtube.com/watch?v=wDN8NTXIFd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