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DX Case
캘빈클라인(Calvin Klien) 디지털퍼스트(Digital First)전략 추진
캘빈클라인은 2019년 봄에 청바지와 언더웨어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디지털퍼스트(Digital First)전략을 중심으로한 디지털캠페인을 진행한다.
Digital First 전략추진을 위하여 #MyCalvins라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Shawn Mendes, Kendall...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월마트(Walmart)의 매장직원 교육 – 월마트 ‘스파크시티(Spark City’ –
월마트는 매장내 업무 및 고객접객에 대응할 수 있는 직원 교육에 시물레이션 게임인 '스파크시티(Spark City)' 를 활용하고 있다.
스파크 시티는 슈퍼센터에서 매장재고관리, 상품보충,...
샤오미는 어떻게 리테일을 혁신하였는가?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2)-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
샤오미의 리테일 전략은 독특하다. 초기 온라인 판매 중심 전략을 버리고 2015년 9월 북경에 애플스토어 같은 세련된 분위기의 ‘Mi Home(샤오미의 집)’ 매장을...
샤오미는 어떻게 리테일을 혁신하였는가? -샤오미의 플랫폼 전략 (1)-
우리가 샤오미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사실이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샤오미의 가성비 높은 전자제품을 ‘대륙의 실수’로 착각하고 있다. 알고보면 대륙의 실수가 아닌 “대륙의 실력”이다. 2010년 설립된...
홈데포(Home Depot)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1978년 창립이래 홈데포(Home Depot)는 독점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성공적인 M&A, 전문고객매장 방문 증가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왔다. 그러나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반의 비즈니스모델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합하는...
월마트(Walmart)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하였는가?
디지털기업으로의 변신을 위한 월마트의 노력은 단순한 사명 변경에 그치지 않고 웹사이트부터 상품구성, 물류배송, 고객접객, 직원교육등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월마트스토어’의 모든것들을 디지털로 탈바꿈(Digital Transformation)시키고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위한 세포라(Sephora)의 디지털팀 통합전략
작년 10월, Sephora는 가장 큰 내부 장벽 중 하나를 무너뜨리고, 리테일 팀과 디지털 팀을 통합해서 하나의 팀으로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TGI Fridays는 어디에 중점을 두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나?
TGIF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은 60개국 900이상의 레스토랑에 AI 와 데이터를 사용하여 고객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고 매장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추진을 위한 Reebok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Reebok International 의 Scott Daley 는 ‘사람들은 다음 제품이 무엇이 나오고 어떻게 제품이 만들지고 있는지를 알고 싶어한다. 우리에게는 제품의 제작과정을 소비자에게 보여줄 절호의 기회이며, 신규출시된 제품에 얽힌 이야기를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신상품에 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 라고 말하고 있다.
일본 이온그룹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강화를 위해 ‘Boxed’에 투자
일본 이온그룹(Aeon Group)은 2017년 12월에 2020년을 향한 중장기 경영전략으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추진을 발표하였다.
노드스트롬(Nordstrom)은 왜 테크스타트업(Tech Startup)을 인수했나?
117년이나 된 노드스트롬(NordStrom)은 최근 2개의 신생 테크스타트업을 인수하였다.
노드스트롬(Nordstrom)은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전략을 추진하고있나?
노드스트롬은 자신을 '고객집착을 디지털로 실현하는 기업(Customer Obsessed and Digitally Enabled)' 이라고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