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DT Insight

2021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고려요소

기업은 향후 디지털 혁신을 구현하기 위한 더 나은 전략에 초점을 맞춰야 하며 실수로부터 배우는 것을 주저하지 않아야 한다.Covid-19 대유행이 어떻게 산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통기업들은 어떻게 D2C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가?

e-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Linnworks 의 조사에 따르면 브랜드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와 동일하게 상품탐색 및 비교체험 과 다양한 결제 옵션을 제공 할 수 있다면...

디지털에서의 성공을 어떻게 측정합니까? CEO를 위한 5가지 Matrix

조직이 점점 더 많은 디지털 이니셔티브를 시작함에 따라 CEO는 비즈니스 결과를 도출하고 있는지 모니터링해야 하며 이러한 Matrix을 주시해야 한다. 1. Return on digital investments 디지털...

애자일로 전환을 방해하는 7가지 방법

1. Call it Agile. Make it haphazard. 우연하게 결국 애자일은 "계획 없음"을 의미하지 않을까?2. Ignore architecture. 애자일이 요구 사항이 지속적으로 진화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면 애플리케이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CFO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CFO, 컨트롤러 및 FP&A 리더는 모두 2021년 디지털 이니셔티브에 집중하여 기업 우선 순위를 지원하고 재무 기능을 최적화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이사회 이사의 69%는 COVID-19...

지금 재 검토해야 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7가지 요소

코로나 팬데믹 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정을 위하여 아래 7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전략을 추진해야 한다.  1. 비즈니스 목표 조정새로운 비즈니스 목표부터 시작하여 디지털 전환 전략의...

전통기업이 애자일 전략 추진을 위한 고려사항

현재의 계획 관행에 대한 불만은 또 다른 기본적인 관리 추세 인 조직의 민첩성 과 교차하고 있다. Scrum 및 LeSS와 같은 민첩성 방법으로 강화 된...

왜 편의점은 로봇을 도입하는가?- 로손, 훼밀리마트 상품진열 로봇도입-

2020년 10월에 일본 편의점 업체인 로손(LAWSON)은 도쿄 포트시티 다케시바 매장에 로봇이 매대에 음료(병, 캔, 종이팩) 와 간식식품(샌드위치, 도시락, 주먹밥)을 가지런히 진열하는 업무를 수행하였다. 이...

리테일 기업 광고네트워크 구축 비즈니스모델 확장

리테일 업체들이 광고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고 비즈니스모델을 확장하고 있다. 2016년부터 아마존, 월마트, 베스트바이, CVS, 크로거, 메이시스 등이 꾸준히 광고비즈니스에 진출하고 있다. 아마존의 경우 2020년에 광고매출이...

월마트(Walmart)는 왜 직원들에게 스마트폰을 무료로 제공 하는가?

월마트(Walmart)는 직원 74만명에게 올 연말까지 삼성전자의 갤럭시 'X Cover Pro'를 무료로 지급한다고 발표하였다. 직원들에게 499달러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케이스와 스마트폰이 손상된 경우 수리비를 보상해...

왜 명품 브랜드는 메타버스(Metaverse)플랫폼을 구축하는가?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결합되어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Metaverse)’는 코로나-19 시대의 차세대 플랫폼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로 손꼽히는 3D 아바타 플랫폼 제페토는 현실과 3차원...

월마트(Walmart)는 왜 가상피팅서비스 기업 Zeekit을 인수했나?

월마트(Walmart)는 ASOS, Adidas, TOMMY HILFIGER 등에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스라엘 스타트업 기업인 Zeekit을 인수한다고 발표하였다.  Zeekit 은 이미지프로세싱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모바일앱 과 웹사이트에서 옷을 구매하기...

AI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AI트랜스포메이션전략, AI리터리시 , AI비즈니스모델 구축, AI마케팅 전략, 생성형 AI활용까지 AI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에 필요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