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는 이통사의 미래 먹거리가 될 수 있을까?

2022년 5월 이후부터 NFT의 인기가 예전같지 않습니다. 블룸버그는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씨의 NFT 판매량이 지난 5월 이후 75% 감소하면서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또한 블록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6월 NFT 거래액은 10억 4,000만 달러로 전월 대비 74%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LG생활건강의 닥터 그루트 프로젝트나 신세계 푸빌라 소사이어티처럼 실물 자산과 연계하여 강력한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NFT 프로젝트는 여전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동통신사들은 자사 고객 경험을 확장시키고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 NFT 사업에 적극 나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KT는 ‘민팅’과 ‘클럽’의 합성어인 민클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첫 베타서비스로 웹툰 ‘간신이 나라를 살림’을 NFT로 발행한바 있습니다. KT는 오는 8월 민클을 모바일앱에서 웹 버전으로 전환하고 KT그룹 자산과 타 기업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NFT 사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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