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ples Back-to-School 쇼핑지원을 위한 인공지능(AI)상품추천 테스트

Staples는 새학기가 시작되는 9월초의 ‘Back-to-School(B2S)’시즌에 맞춰 고객들의 쇼핑지원을 위하여 모바일기반 인공지능(AI) 서비스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staples

고객은 Staples의 모바일앱에서 Staples Easy System Tab을 통해 새학기 시즌에 필요한 쇼핑목록을 촬영해 사진을 업로드하면 AI 및 클라우드 소스데이터를 사용하여 24~48시간이내에 Hit 상품 목록을 고객에게 전달해 준다.

Staples는 2016년 2분기 총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6%가까이 하락하였지만, 온라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가 증가하면서 매출확대 및 회사 성장을 위해 최근 디지털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Shira Godman Staples CEO에 따르면 ‘Staples의 온라인 매출(B2C, B2B포함) 전체매출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라고 말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 따라 Staples는 모바일앱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특히 상품추천을 통한 개인화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Staples has deployed a new mobile tool to make back-to-school shopping easier 

banner_academ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패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 이커머스 트랜드

지난 1일 벡스코에서 열린 제2회 섬유패션인의 밤 부산섬유패션포럼에서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김형택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패션 기업들은 뼛속까지 디지털화 시키지 않으면 시장에서 도태될 수 있다”며...

CDO(Chief Digital Officer)는 조직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BCG조사에 따르면 2016년에 10%에 불과했던 기업내 CDO직위가2020년에 65%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딜로이트 컨설팅은 기업내 CDO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에 따라 파괴자, 혁신적인 통합자, 시장지향적인 전문가, 기술통합자로...

포드(Ford)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CEO교체

100년의 역사를 가진 자동차기업은 여전히 전세계에서 수백만대가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미래에는 이러한것을 중단할지도 모른다. 포드가 자동차제조회사인 시대는 끝났다.(The era of Ford as an automaker is ove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