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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적인 투자자 커스틴 그린(Kirsten Green)이 제시하는 차세대 컨슈머 AI의 성공 공식

AI의 물결이 산업 전반을 휩쓰는 지금, 기술의 진정한 격전지는 이제 '소비자' 시장으로 옮겨가고 있다. 챗GPT(ChatGPT)의 경이로운 성공은 소비자들이 얼마나 AI 기술을 열정적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명확히 보여주었다. 하지만 수많은 기업과 창업가들은 여전히 중요한...

AI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관리자를 위한 AI 활용 10가지 실전 팁

AI는 더 이상 기술자만의 영역이 아니다. 기업 전반에 걸쳐 AI의 적용 가능성이 급격히 확대되면서, 이제 AI트랜스포메이션프로젝트 관리자도 AI 전략의 실질적인 설계자이자 실행자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AI 도입은 단순한 도구의 채택을 넘어 조직 문화, 데이터 관리,...

왜 지금 컨텍스트 엔지니어링(Context engineering)인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넘어 컨텐스트 엔지니어링으로

AI 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의 진화는 소프트웨어 설계의 패러다임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다. 한때는 “좋은 프롬프트만 있으면 된다”는 인식이 지배적이었지만, 오늘날 산업 수준의 LLM 애플리케이션은 훨씬 더 복잡한 구조와 논리를 요구한다. 이런 흐름 속에서 새롭게...

AI트랜스포메이션(AX) 이제 실험을 넘어서 실행으로..

ChatGPT 출시 2년이 지난 현재, 기업들은 생성형 AI와 에이전틱 AI를 운영에 실제로 구현하는 단계에 접어들었다. 맥킨지의 오아나 체타(Oana Cheta) 파트너는 "기업들이 AI 호기심에서 AI 책임감으로 전환하고 있다"며 현재 상황을 진단했다. 기업들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면서 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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