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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Walmart) Udelv와 제휴 자율주행차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테스트
월마트(Walmart)는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인 Udelv 과 제휴하여 식료품 및 신선식품 배송서비스를 테스트한다고 발표하였다. 포드와 구글 웨이모와 함께 자율주행차 배송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Arizona의...
아마존고(Amazon Go)와 경쟁하는 스마트 쇼핑카트 서비스 Caper
아마존고(Amazon Go)를 시작으로 무인매장 기술이 발전하면서 매장내 쇼핑경험을 높여주고 계산대에서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결제 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들이 출시 되고 있다.
Caper는 바코드와...
2019년에 아마존고(Amazon Go)는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2016년 12월 미국 시애틀 아마존 본사 건물 1층에 오픈한 무인매장인 아마존고(Amazon GO)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1년 이상의 시험운영을 마친 후 2018년 1월22일에 정식으로 일반인들에게...
인공지능(AI)은 어떻게 패션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는가? -오리지널스티치(Original Stitch) 사례로 살펴보는 리테일기업의 인공지능 활용 사례 –
오리지널스티치는 이러한 고객 개개인에 맞는 스타일 과 사이즈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맞춤형 셔츠를 제공해 주고 있다.
왜 패스트패션(Fast Fashion)브랜드들은 비주얼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있는가?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브랜드 들은 온라인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하여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최근 비주얼검색(Visual Search) 기능을 강화하여 고객경험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유니클로(Uniqlo) 인터넷쇼핑몰에 AI을 활용한 채팅봇 ‘UNIQLO IQ’ 시작
유니클로는 AI를 활용한 채팅봇 'UNIQLO IQ' 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알리바바 인공지능(AI)기반 패션매장 ‘ Fashion AI Store’ 오픈
중국 알리바바(Alibaba) 그룹은 7월 4일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의류매장인 'Fashion AI Store'를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 캠퍼스내에 오픈하였다.
리테일 기업이 음성쇼핑을 위해 고려해야하는 것들?
음성을 기반한 상품검색과 탐색이 늘어나면서 이에 대한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제품데이터 구성 및 음성검색엔진에 제품이 최적화 되도록 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리테일 기업들이 음성쇼핑에 대응하기 위해 고려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아마존(Amazon)이 고객의 체형데이터를 분석하는 이유는?
Amazon이 고객의 체형데이터를 20주에 걸쳐 측정하는 실험을 뉴욕 사무실에서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테스트는 2017년에 인수한 Body Labs가 개발한 3D 바디스캔 기술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있다.
무인배송 로봇 ‘Robby’
캘리포니아에서 테스트 중인 무인배송 로봇 'Robby' 는 보도를 주행하여 배송할 수 있다. 수취인이 아닌 사람이 만지면 알람을 울려 주위에 경고를 한다.
조조타운 스캔방식의 신형 조조슈트(ZOZOSUIT) 출시
기존 조조슈트가 압축센서를 활용하여 Bluetooth 신호로 신체치수를 측정하는 방식에서 신형 조조슈트는 슈트에 새겨진 Dot Marker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360도 촬영하여 Scan하는 방식으로 체형을 측정한다.
애플(Apple) Business Chat 기능 활용 고객경험 강화
애플(Apple)이 새로 발표한 Business Chat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들이 손쉽게 서비스 직원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되면서 많은 리테일 기업들이 고객경험 강화를 위해 서비스에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