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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5%가 음성쇼핑(Voice Commerce)으로 제품을 구매

스마트스피커 보급이 늘어나면서 스마트 스피커를 활용한 음성쇼핑(Voice Commerce) 시장도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아마존고(AmazonGo)무인매장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는 AiFi

AiFi는 조그마한 구멍가게 부터 대형 백화점까지 무인매장인 아마존고(Amazon Go)같은 매장을 구현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센서 및 카메라네트워크 기반의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개인화된 맞춤옷 주문을 위한 데이터플랫폼_True F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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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까지 고객서비스 및 지원업무 25%에 AI활용

가트너(Gartner)는 Information Age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까지 고객서비스 및 지원업무의 25%에 가상지원(Virtual Assistant) 또는 챗봇(Chatbot)기술이 활용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아마존 (Amazon) 알렉사(Alexa)는 어떤 기준으로 음성쇼핑(Voice Shopping) 상품을 검색할까?

이러한 상황에 리테일사업자 및 브랜드는 어떤 콘텐츠가 음성검색 및 쇼핑에 도움이 되는지를 확인하고 이에 맞춘 콘텐츠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 종합해보면 현재 Amazon Alexa에 검색결과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4가지 방법이 있다. 

리테일기업은 왜 인공지능(AI)에 열광하는가?

쥬피터 리서치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리테일 업계의 인공지능(AI) 투자비용은 2018년에 20억달러에서 2022년에 73억달러로 증가할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조조타운(ZOZOTOWN) 신축센서기반 신체측정 슈트 ZOZO Suit 및 PB브랜드 ZOZO출시

2018년 1월 31일부터 본격적으로 신축센서가 내장된 상하의 ZOZOSUIT 세트 배포와 동시에 센서로 측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ZOZO에서 개인의 체형에 맞는 맞춤형 옷을 제작 판매한다.

도요타(Toyota) CES에서 디지털리테일혁신을 위한 자율주행자동차플랫폼 e-Palette Concept 비전발표

도요타(Toyota)가 지향하는 Mobility Company의 미래비전전략을 보여줄 수 있는 'e-Palette Concept' 비전을 CES 2018에서 발표하였다.

무인자동차를 활용한 무인슈퍼마켓 ‘로보마트(Robomart)’

리테일업체들은 올해 CES에 언제 어디서나 무인매장을 구성하여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무인자동차기술 에 주목하고 있다. 로보마트(Robomart)는 이동식 무인슈퍼마켓으로 주로 식료품중심으로 모바일로 주문하면 무인자동차가 사용자가 있는 위치에 식료품을 배송해주는 서비스이다. 

월마트(Walmart) 퍼스널 쇼핑서비스 및 무인매장기술 개발중

월마트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매장내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및 디지털리테일기술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추진을 위하여 현재 퍼스널 쇼핑서비스 와 무인매장 기술을 개발중에 있다.

중국 온라인 쇼핑몰 Suning 얼굴인식 인증 무인점포 오픈

중국 온라인 쇼핑몰 Suning 은 얼굴 인증 결제 시스템을 갖춘 두번째 무인점포를 상하이에 오픈 하였다

5개 브랜드에서 배우는 채팅봇 활용방법

안내기능에서 주제에 맞는 조언기능까지 Facebook 메신저에서 브랜드와 개발자들이 대거 채팅봇 개발하고 있다. 질문에 답변하는 간단한 형식이면서 브랜드의 활용법은 각각 다르다. 브랜드들이 어떻게 채팅봇을 활용하고 있는가를 5개의 브랜드 사례로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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