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R Tech

조조타운은 어떻게 화장품 온라인쇼핑을 혁신하고 있는가? – 조조글라스 기반 피부색 측정 및 맞춤형 화장품 추천-

일본 패션쇼핑몰  조조타운(ZOZOTOWN)을 운영하는 조조(ZOZO)는 'ZOZOCOSME CONFERENCE'에서 ZOZO의 전략과 서비스 업데이트 및 신규 서비스를 발표하였다. ZOZO는 새로운 경영전략인 'MORE FASHION X FASHION TECH'를 기반으로 패션과...

로레알 네일브랜드 에씨(Essie) 증강현실 활용 가상시착 서비스 제공

로레알( L 'Oreal)의 네일 브랜드인 에씨(Essie) 는 모디페이스(Modiface)의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네일의 컬러쉐이드가 손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시착(Virtual...

디지털경험 공간으로 진화하는 가상스토어(Virtual Store)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어려워 지면서 글로벌 주요 패션 기업들이 오프라인 매장 방문 경험강화를 위하여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Charlotte Tilbury, Clarins, Tommy Hilfiger,...

언택트(Untact)시대에 리테일기업은 증강현실(AR)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리테일 기업들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매장방문과 동일하게 다양한 제품을 입어보고 착용해 볼 수 있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기술 도입을 우선적으로 고민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 사례로 배우는 디지털리테일(Digital Retail) 전략 추진(2편)- 메르세데스 벤츠 VR 활용 매장고객경험 강화

메르세데스 벤츠 는 2017년 5월 디지털 리테일랩을 오픈하고 방문객들에게 VR 기기를 통한 벤츠가 제공하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하였다. 방문객들은 가상 환경을 통해 실제 현실에서 체험하기...

마이크로소프트 HoloLens을 활용한 브랜드 사례

마이크로소프트의 MR헤드셋 HoloLens는 API를 2016년 3월부터 개발자에게 제공했음에도 불구하고 Apple의 ARKit보다 브랜드의 활용도가 낮다. ARKit은 2017년 9월에 공개된 이후 빠르게 다양한 브랜드의 App에서 활용되고 있다.

Apple의 새로운 AR기능을 리테일기업들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기업들에게 증강현실(AR)도입은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기술적으로 어려움이 많다. 그러나 Apple이 iOS11에 개발자들이 App에서 AR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AR키트(ARkit)를 공개하면서 손쉽게 AR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기업들 또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AR를 도입하고 있다. Apple의 AR키트를 활용한 5개의 리테일기업 사례를 소개한다.

메이시스(Macy’s) 모바일체크아웃 및 증강현실 가구 모바일앱 기능강화

메이시스(Macy’s )는 이번주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Shoptalk Conference'에서 월마트의 Scan & Go 와 유사한 고객이 모바일앱으로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한 후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신규 모바일 체크아웃(Mobile Checkout)플랫폼(Scan. Pay. Go)을 공개했다.

세븐&아이홀딩스 가상현실(VR)기반 온라인 매장 개설

세븐&아이홀딩스는 그룹사 옴니채널 사이트 '옴니7((Omni7)' 에 가상현실을 활용한 온라인 매장인 'VALENTINE PARADISE VR' 를 개설하였다.

마스터카드(Mastercard)증강현실 기반 매장경험강화 솔루션 제공

마스터카드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Money20/20 에서 증강현실 기반의 매장경험 강화를 위한 솔루션을 시연하였다. Masterpass  및 홍채인증 등을 활용해 손쉽게 결제를 할 수 있게 구현하였다. Money20/20: Mastercard...

KFC VR을 활용한 치킨제조방법 교육프로그램 도입

미국 KFC가 직원들에게 올바른 프라이드 치킨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하여 VR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발표하였다.

VR커머스 기반 결제 앱 ‘Payscout VR Commerce’ 출시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된 Money20/20 컨퍼런스에서 Payscout는 'Payscout VR Commerce' 발표를 통해 사용자가 VR에서 가상현실 체험중 쇼핑을 하면서 결제를 할 수 있는 앱을 출시하였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