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Smart Watch)를 기반한 미래의 쇼핑 – Whole Foods of the Future –

애플이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단말기인 애플워치(Apple Watch)를 공개하면서 휴대의 편리성 및 고객경험 향상 측면에서 기존 스마트폰 단말기 보다 고객의 쇼핑경험을 향상 시켜줄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PSFK는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단말기를 활용하여 식료품점인 홀푸드(Whole Food) 에서 매장유입부터 구매, 결제까지의 매장내의 쇼핑경험을 강화시켜주는 과정을 보여주는 컨셉동영상을 공개하였다.

smart watch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단말을 붙인 30대남자 아담은 Whole Food 매장에 들어가면 스마트워치에 ‘환영메시지’가 나타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오늘밤 9시에 제니와의 데이트에서 요리를 할것’ 이라는 약속이 나타난다. 다시 확인 버튼을 누른후 장바구니를 가지고 Whole Food 식료품 코너에 가면 제철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레시피가 화면에 표시된다. 더불어 특정야채를 손으로 들면 야채의 수확일 정보가 스마트워치에 표시가 되고 추천레시피도 함께 보여준다. 체크아웃은 계산대에 장바구니를 놓으면 자동으로 모바일 결제가 진행된다. 결제가 완료되면 구매한 재료가 언제까지 배달되는지의 배송시간이 표시된다.


PSFK – Whole Foods of the Future from + rehabstudio on Vimeo.

관련참고기사:Rehab Studios implements trends from PSFK’s Future of Retail to reinvent grocery shopping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마케팅 도서 출간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디지털마케팅으로 트랜스포메이션한 기업만이 생존한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성공 전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