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이 무료샘플을 기반한 광고사업을 전개한다. 화장품 브랜드인 Maybeline 이나 커피브랜드 Folgers로 대표되는 브랜드의 샘플제품을 Amazon 고객의 장바구니에 자동으로 넣어주는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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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의 구매데이터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을 통해 분석하고 구매전환율을 가장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샘플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Amazon은 구매데이터를 기반으로 Google 과 Facebook 과 차별화된 광고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Amazon 전체광고 수익중 디스플레이 광고수익은 50억달러 규모이다.
더불어 1억명이 넘은 Amazon Prime 회원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데 회원이 원하는 브랜드제품의 무료 샘플을 받을 수 있는 헤택을 제공해 고객생애가치(LTV)를 향상시키는데도 활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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