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ike) 독일에 ‘디지털 리테일 매장(Digital Retail Experience)’ 오픈

나이키(Nike)가 독일 베를린에 ‘11teamsports‘ 스포츠 매장에 고객의 디지털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디지털리테일 매장을 오픈했다.

Digital Retail Experience‘ 로 명명된 프로젝트는 크게 3가지의 디지털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Social Media Wall

첫번째는 ‘소셜미디어 월(Social Media Wall)로 스크린에 ‘Youtube, Facebook, Instagram’ 등의 게시물이 실시간으로 스크린에 제공되어 다양한 소셜미디어의 정보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관심가지는 포스팅이 있으면 포스팅 하단에 ‘SHAKE IT , GET IT’을 눌러 모바일을 흔들면 바로 관련한 포스팅을 저장할 수 있다. 또한 ‘GET READY’을 선택하면 그 자리에서 자신의 사진을 게재할  수도 있다.

nike2

Shoe Terminal 

두번째는 ‘슈즈 터미널(Shoe Terminal)’ 로 운동화에 관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경우 운동화를 테이블 위에 놓으면 프로모션 동영상 및 신발크기 등의 관련정보를 볼 수 있다. 다른 운동화을 함께 올려놓고 신발의 특징 과 가격을 그래프로 손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nike1

Replica Kiosk  

세번째는 ‘레플리카아 키오스크(Replica Kiosk)’는 디지털사이니지 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한후 모바일로결제을 하면  바로  상품을 구매하고 데스크에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nike3

Nike Digital Retail Experience from Demodern on Vimeo.

 관련참고기사:Demodern creates multi-channel shopping for Nike

 

AI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AI리터러시, AI비즈니스모델 구축
AI마케팅, 생성형AI활용까지 AI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에 필요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I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국내외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 등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프로젝트사례, 역량강화방법 등의 최신 정보를 뉴스레터(News Letter)로
매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