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배송로커에서 수령할 수 있는 ‘Instant Pickup(인스턴트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Instant Pickup은 상품을 구입한후 지정된 로커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셀프형 서비스로 기존 Amazon Prime 서비스보다 빠르게 받을 수 있다. 스냅과 드링크류 상품의 경우 2분만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image source=Amazon>
고객은 모바일앱을 활용하여 상품을 주문한후 배송로커에서 바코드를 통해서 로커에서 상품을 꺼내면 된다. 취급상품은 스낵, 음료, 충전기 등의 생활필수품들 이다. 아마존에 따르면 ‘일부제품은 기존방식보다 Instant Pickup을 사용하여 구매하는게 더 가격이 저렴할것이다.’ 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구체적인 가격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Amazon의 Prime회원이나 학생에 적합한 Prime Student회원이 이용할 수 있다. Instant Pickup은 UC 버클리와 로스 앤젤레스 등 5 개소에서 이미 설치되어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올해 말까지 22 곳의 대학 캠퍼스로 확대 할 예정이다.
관련참고기사:Need Something Extra Fast? Amazon Instant Pickup Launches This W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