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는 자사결제 시스템 ‘Walmart Pay’ 와 49달러 무료배송 회원 프로그램까지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월마트는 ‘아마존 프라임 나우(Amazon Prime Now)’ 와 경쟁하기 위하여 최근 Uber, Lyft와 제휴해 식료품 배송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Walmart는 온라인에서 식료품을 구입한 고객이 10~70달러의 기존 배송요금에서 Uber 와 Lyft 드라이버의 배송을 신청할 수 있게하고 Uber는 피닉스 와 Lyft는 덴버에서 각각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Sam’s Club 이 배송서비스 ‘Deliv’ 함께 3월부터 마이애미에서 실시한 테스트의 확장판이다.
월마트는 6월말까지 식료품 온라인 쇼핑몰에 이용가능 지역을 현재의 40개지역(200개점포)에서 14개 지역을 추가할예정이다.
월마트에 따르면 식료폼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한 고객의 90%가 단골고객 인것으로 조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