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zzSumo가 10억개의 페이스북 게시물을 조사한 결과를 QUICK SPROUT가 8가지 성공법칙으로 정리하였습니다.
페이스북에서 포스팅을 올리기 좋은 타이밍은 오후 9시 ~ 11시가 가장 적합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게시물 유형은 질문(Questions) , 이미지(Image Posts), 동영상(Videos), 링크(Links), 선물이나 무료샘플(Giveaways), 쿠폰/할인(Coupons/Discounts) 6가지 유형순으로 효과가 높았습니다. 게시물유형의 상호작용을 분석한 결과 질문게시물의 상호작용이 평균 616.70회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게시물 유형의 참여 유형을 분석한 결과 동영상은 평균 점유율 수가 가장 많았으며 (83.87), 선물이나 무료샘플은 평균 댓글 수((33.91)가 가장 많았습니다. 종합적으로 상호작용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비디오가 사장 효과적이며, 특히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동영상이 최적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포스팅 요일을 분석한 결과 평일에는 거의 동일하나 주말게시물에 더 많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Facebook에 게시되는 게시물의 기사의 반응을 분석한 결과 1000단어 이하에 반응이 가장낮으며, 1000~2000단어에 가장 높은 효과를 보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이스북 포스팅은 크게 설명 과 첨부링크, 미디어(이미지, 동영상)으로 구분됩니다. 게시되는 포스팅설명은 0~50문자가 가장 많은 상호작용을 하였으며, 게시물의 설명은 가능한 짧게 하고 자세한 설명은 링크로 연결하는게 효과적입니다.
페이스북에 동영상을 게재할 때 Youtube의 링크를 연결하는 방법과 직접업로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분석결과 페이스북에 직접 동영상을 게재하는게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사진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게재한 경우의 효과를 분석한 결과 Facebook에 직접 업로드한 이미지 보다 23%더 많은 상호작용을 하였습니다.
해시태그의 효과를 분석한 결과 해시태그가 없는 게시물은 해시태그가 있는 게시물보다 34% 더 많은 상호작용을 된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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