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료는 2017년 1월 12일 비즈델리에서 진행한 ‘ 2017년 을 준비하라 트렌드파악‘ 세미나 발표 자료입니다.
‘2017년 마케팅 트렌드 분석 과 전망‘ 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고객,채널,미디어,커뮤니케이션,광고,커머스의 주요동향을기반하여 ‘2017년 마케팅 10대 트렌드’를 분석하였습니다.
2017년 마케팅 10대 트렌드
1. Customer Journey 에서 Customer Decision Journey 로
2. Targeting에서 Micro Moments 로
3. Media Mix에서 Contact Channel Mix로
3. Media Mix에서 Contact Channel Mix로
4. Advertising을 넘어 Branded Contents로
5. Social Media Publishing에서 Contents Producing으로
6. Customer Experience 에서 Immerse Experience 로
7. Vertical Collaboration에서 Matrix Collaboration으로
8. O2O를 넘어 Omni-Channel & On-Demand 로
9. Engagement 에서 Performance Marketing으로
10. Data Analytics을 넘어 Marketing Technology 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