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가격 표시기 (ESL) 도입 기업 증가

미국 대형 유통매장에서 전자 가격 표시기 (ESL : Electronic Shelf Label) ‘을 채용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ESL은 판매 가격을 표시하는 액정 화면의 전자 가격표이다. ESL 통해 매장 정보 가격표시를 중앙에서 관리하여 가격 변동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esl

 

대형 매장의 경우 월 5,000 ~ 6,000 건의 변경의 이루어지고 있다. 이미 홈 디포(Home Depot)의 일부와 시어스(Sears)의 가전 부문, 네브래스카 퍼니쳐 마트(Nebraska Furniture Mart)에서도 ESL을 활용하고 있다.  홀 푸드 마켓(Whole Food Market)에서도 40 개 매장에서 ESL을 사용하고 있으며, 2010 년부터 ESL을 도입 한 콜스(Kohls)는 1,164 점 모두에서 사용되고있다. 인터넷 쇼핑몰과의 경쟁 및 쇼루밍 고객에 대응하기 위하여 점점 더 ESL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관련참고기사:Amazon Showrooming Forces Stores to Go Digital on Price Displ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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