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영국에 스타트업의 상품판매, 홍보 및 유통을 도와주는 플랫폼 Launchpad 개시

Amazon은 영국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 홍보 및 유통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런치패드(Launchpad)’를 오픈하였다.

amazon Launchpad

런치패드는 올 7월에 미국에서 처음 개시되었으며, 이번에 영국에 추가 오픈하였다. 아마존은 런치패드를 위해 25개가  넘는 벤처개피탈, 엑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 업체와 제휴를 맺었다. 안드러센호로 비츠(Andreessen Horowitz), 크라우펀딩 플랫폼 ‘크라우드큐브(Crowdcube)’ , 와이컴비네이터(Y Combinator) , 인디고고(Indiegogo) 와 같은 기업들이 합류하였다. 이미 미국에서만 200개가 넘는 스타트업이 런치패드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으며, 전자제품부터 미용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이 등록되어 있다.

아마존UK웹사이트 내에 영국 런치패드 사이트가 구성되고, 아마존이 스타트업들의 제품 유통, 홍보등을 맡아 관리해줄 방침이다. 런치패드 사이트에서 제공중인 상품은 킥스타터나 인디고고에서 모금을 진행할 수 도 있다.

현재 영국 런치패드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는 어린이 컴퓨터 키트인 ‘카노(Kano)’ , 4G스마트폰인 ‘윌리폭스(Wileyfox)’, 와이파이 가 연결된 주전자 ‘아이케틀(ikettle) 등이 있다.

관련참고기사:Amazon brings startup Launchpad to the UK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igital Transformation Trend) 분석 보고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했는가?

구찌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명품브랜드를 구매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매장직원이 제공해주는 컨시어지(Concierge)형태의 고객케어(Customer Care) 서비스를 동일하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제공해주기 위해서 인사이드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옴니채널(Omni Channel) 이란 무엇인가? -옴니채널 정의 와 의미

옴니채널은 고객들이 이용 가능한 온오프라인의 모든 쇼핑채널(Channel)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채널들이 통합되어(Omni)야 한다. 그리고 고객(Customer)을 중심으로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Connect)되어 끊기지 않는(Seamless) 일관된 경험(Experience)을 제공하는 것을 말하고 있다. 즉 옴니채널은 ‘고객중심으로 모든 채널을 통합하고 연결하여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제공으로 고객경험 강화 및 판매를 증대시키는 채널 전략이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