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Amazon 신선식품 시장 확대를 위해 Whole Foods 인수

Amazon의 홀푸드 인수는 신선식품 시장 확대를 위하여 오프라인 유통망 거점을 구축하고 주요 도시에 당일 배송을 제공하기 위한 의지로 보고 있다. 또한 작년말에 선보인 계산대가 없는 식료품 매장인 'Amazon Go'를 확대하기 위한 거점으로 활용한다는 분석도 높다.

디자인부터판매까지 1주일 울트라 패스트패션(Ultrafast Fashion)브랜드

ZARA는 최신 스타일을 빠르게 매장에 출시하는 패스트패션(Fast Fashion)의 선두주자이다. 그러나 최근 디자인부터 판매까지 1주일만에 제품을 출시하는 온라인 브랜드의 대두에 위협을 받고 있다.

월마트(Walmart)미국에서 VR을 활용한 직원교육프로그램시작

월마트(Walmart)는 관리 및 고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직원용 교육에 VR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Mary Meeker 인터넷트렌드리포트 2017(2017 Internet Trends Report)

매년마다 인터넷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하는 KPCB의 Mary Meeker가 2017년 인터넷트렌드리포트(2017 Internet Trends Report) 를 발표하였다.

2017년 리테일매장테크마켓지형(The Retail Store Tech Market Map)

CB-Insight에서 2016년에 스타트업중심으로 'The Retail Store Tech Market Map'을 구성한 버전을 최근 In-Store 매장의 Digital Transformation전략추진에 따라 패션,럭셔리,식료품매장, 백화점등을 추가하여 새롭게 공개하였다.

옴니채널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나?

NRF 와 FirForCommerce 는 120개 리테일기업을 대상으로 'Omnichannel Retail Index' 을 조사한 결과 옴니채널 서비스 중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는 '크로스채널 기프트카드(81%)' 이며 다음으로 '온라인구매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반품(75%)' 인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조사결과 옴니채널 과 디지털전략에 관한 분석결과 몇가지 트렌드가 나타났다.

GAP VR기반 가상옷장(DressingRoom)테스트

GAP은 2017년 1월에 'DressingRoom by Gap' 이라는 모바일App을 출시하였다.

올해안에 파산할 가능성이 높은 미국 리테일 기업 10개사

아직 2017년이 4개월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미국에서 리테일기업의 파산이 10건으로 이미 지난해 1년간 총 수치를 웃돌고 있다. S & P Global Market Intelligence는 올해안에 채무불이행에 빠져 파산할 위험이 높은 기업이 10개가 된다고 분석하고 있다.

모바일주문픽업 서비스 평가(Mobile Order-Ahead Scoring)

결제 및 e-커머스 관련한 뉴스서비스를 제공하는 PYMNTS에서 모바일 주문 및 픽업서비스 관련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PYMNTS Mobile Order-Ahead Tracker' 를 창간하였다.

월마트(Walmart) 자주 재구매하는 제품을 픽업해주는 ‘Reorder Now’ 서비스

월마트(Walmart)는 자주 재구매하는 제품을 바로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Reorder Now'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마존 주문형 의류제조 특허 취득

아마존(Amazon)이 2015년에 신청한 주문형 의류생산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세븐&아이홀딩스 옴니채널 전략(Omni-Channel) 수정

옴니채널 전략은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쇼핑몰 중심'으로 전개하는 옴니채널 전략에서 고객중심으로 그룹의 모든 채널을 연결하는 '고객중심' 으로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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