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tail
바이두(Baidu) KFC China에 얼굴인식 메뉴 추천 서비스 제공
바이두(Baidu)는 베이징에 개점한 KFC의 '스마트레스토랑'에 고객의 얼굴을 인식하여 연령, 성별, 표정등을 분석하여 추천메뉴를 제안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에게 맞는 옷을 찾아주는가상피팅룸 서비스 Zeekit
Zeekit 은 사용자가 자신의 신체사진을 업로드한후 고객에게 어떤 종류의 옷을 원하는지를 질문한후 자동으로 고객의 신체사진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는 옷을 검색해 추천해준다. 옷 추천은 100개의 Top브랜드 제품의 5만개가 넘는 다양한 스타일의 옷을 검색하여 추천해준다. 검색 및 추천뿐만아니라 추천된 옷을 자신의 사진에 대입시켜 옷을 입어 볼 수 있다.
Target백화점 고객구매데이터를 기반한 DMP비즈니스 추진
미국 백화점 Target은 쇼퍼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내 데이터매니지먼트플랫폼(DMP)를 개발하고 디맨드사이드의 벤더(DSP)들과 직접 연결하고 있다.최근에 회사는 동일한 형태의 프로그래매틱방식의 광고를 운용하고자 하는 공급업체 브랜드에 전용 마켓플레이스(PMP)를 제공하고 있다.
GNC 전 매장에 옴니채널 적용 새롭게 개점
비타민과 보조식품을 판매하는 GNC는 12월 28일 ~29일에 전 매장을 폐점하고 옴니채널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한후 다시 개점하였다.
아마존,베스트바이,홈데포, 메이시스의 고객리뷰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
아마존(Amazon)이 고객리뷰 인증제를 통하여 비 구매고객의 인증 수를 제한하는 조치를 단행하면서 관련 기업들이 고객리뷰의 Quality 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아마존은 아마존에서 구입한...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 옴니채널 고객 비중이 73%인것으로 나타나
조사결과 온라인매장에서만 구매하는 대상은 7%, 오프라인매장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20%에 불과하였으나, 온오프라인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는 옴니채널 고객은 73%인것으로 나타났다.
아마존(Amazon)드론배달을 위한 항공배송센터(Airborne Fulfillment Center) 특허
아마존(Amazon)드론배달을 위한 항공배송센터(Airborne Fulfillment Center) 특허를 제출했다. 항공배송센터는 배송제품을 담은 비행선을 하늘에 띄워 배송센터로 활용하여 드론으로 가까운 거리에 신속하게 배송하는 방식이다.
2017년 디지털리테일트렌드(Digital Retail Trend) 분석보고서
2017년 디지털리트렌드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제시한 2017년의 마케팅, 유통, IT 트렌드 관련자료 등을 정리하였습니다. 출시된 국내외 관련 트렌드동향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할 예정입니다.
롯데그룹 IBM왓슨 활용 ‘지능형 쇼핑 어드바이저’및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 구축
롯데그룹은 IBM의 클라우드 기반 인지 컴퓨팅(Cognitive Computing) 기술인 ‘왓슨’(Watson) 솔루션을 활용하여 ‘지능형 쇼핑 어드바이저’와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마존(Amazon) 화물배송을 위해 ‘트럭판 우버’ 출시
아마존은 사업추진을 위해 미니애폴리스에 사무실을 개설하여 화물수송 물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항구에서 컨테이너화물을 배포센터에서 수송하기 때문에 창고에서 물류센터등을 이용하는 것보다 효율적으로 배송할 수 있다.
이러한 추진은 배송프로세스에서 '미들마일(Middle mile)' 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아마존고(Amazon Go)는 어떤 기술이 적용되었나?
아마존은 과거특허를 좀더 구체화 하여 새로운 비전의 매장을 재 창조하였다. 2014년에 제출한 'Transitioning items from a materials handling facility' 에 따르면 RFID를 포함한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 고객이 진열대에서 상품을 가져온 시점을 감지한 다음 손에 들고 있는 장치에 데이터를 동기화 하는 시스템을 출원하였다.
연말쇼핑 시즌 프로모션 52%증가
11월부터 12월 5일까지 80억달러에 이르는 북미와 유럽의 소비자들의 구매데이터를 작년과 비교한 조사한 결과이다. 2016 전체로는 34%가 증가하였으며, 소매업의 매출 총 이익은 지난해에 비해 19% 감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