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Trend
유통기업이 모바일App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한 3가지 법칙
Criteo의 모바일 커머스 현황 조사에 따르면 2015년 4분기 모바일 거래중 54%가 모바일 App을 통해 구매가 이루어졌다. 주문당 평균 금액도 모바일Web(93달러), PC(100달러) 보다 모바일 App(102달러)의 구매금액이 높게 나타났다. 모바일 App을 기반으로 모바일 커머스 및 옴니채널 전략 성공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3가지를 살펴봐야한다.
아마존 대시(Dash)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P&G
아마존이 제공하는 자동주문 서비스인 대시버튼(Dash Button)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P&G로 조사되었다. 온라인 쇼핑고객의 구매정보를 분석하는 1010data’s Ecom Insights Panel 를 분석한 결과이다. 조사결과 P&G가 31%로 점유율이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Kimberly Clark(14%), Clorox (11.7%), PepsiCo (7.5%), SC Johnson (5.5%), and Kraft Heinz (5.0%) 순으로 나타났다.
2016년 ICT산업 메가트렌드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완성, O2O & 옴니채널 –
한국정보산업연합회에서 ICT시장 관련 미래 기술 경향을 심층분석한 `2016년 ICT산업 메가트렌드`에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완성, O2O & 옴니채널' 집필을 담당하였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보고서를 다운로드 받아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래 유통 산업 5가지 주요 트렌드 ‘How We Shop Now: What’s Next?’ 분석보고서
Westfield는 미래 유통 산업의 5가지 주요 트렌드를 정리한 '‘How We Shop Now: What’s Next?,’ 라는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리포트는 미국과 영국의 12,0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와 인터뷰를 통해서 전문가들이 현재 뜨고 있는 소비자 트렌드가 어떻게 미래 매장을 바꿔놓는지를 분석하였다
스마트폰이 낳은 Nowism 시대 일상이 된 크로스오버 소비를 이해하라
O2O는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Offline)이 결합돼 온·오프라인을 상호 연계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거나 사업, 서비스 영역의 확장, 고객 관리 및 마케팅 효율성을 강화하는 비즈니스 전략이다. 온라인 기반 사업자의 경우 충성도 있는 회원 데이터베이스와 플랫폼을 활용해 새롭게 오프라인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거나 오프라인 사업자와 제휴를 맺어 시장을 확대하는 전략이다. 오프라인 기반 사업자의 경우에는 기 구축된 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모바일을 활용한 신규 사업에 진출하거나 온라인 사업자의 인프라와 기술을 활용해 고객 확보 및 마케팅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옴니채널 쇼퍼(Omni-Channel Shoppers)고객분석 조사결과
Gfk는 최근 2,400명의 "옴니채널 쇼퍼(Omni-Channel Shoppers)" 고객을 분석한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조사는 옴니채널 쇼퍼 고객들이 쇼핑시 어떠한 채널(모바일, 태블릿, PC, 오프라인매장)을 활용하고 선호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분석하였다.
고객은 리뷰평점이 최고등급인 5점보다는 4.5점에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
Northwestern University 연구진은 고객리뷰 관리 기업인 PowerReviews 와 공동으로 리뷰평점이 구매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의 상관관계를 분석 한 조사결과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조사는 다양한 온라인쇼핑몰사이트에서 22개 제품 카테고리을 대상으로 111,460개 품목을 분석 하였다.
[디지털리테일트렌드보고서_VOL1]패션분야 옴니채널 & O2O전략 및 추진현황
디지털리테일 컨설팅 전문회사인 Digital Retail Consulting Group은 국내외 디지털리테일의 주요 기술, 동향, 사례를 분석하는 트렌드보고서(TREND REPORT)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주제로 국내 패션분야의 옴니채널 & O2O전략 과 주요기업들의 추진현황을 분석하였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검색한 사람의 매장방문 비율이 높게 나타나
일본 세븐&아이 홀딩스는 온라인 광고의 방문 내점수를 분석하는데 성공하였다. 스마트폰에서 검색한 사람의 내점비율은 10.4%, PC에서의 내점은 7.2%로 모바일광고에 의한 1인당 내점 단가는 PC보다 약 40% 낮은 비용대비 효과가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
인도네시아 e-커머스, 이것만은 고려하라(1):관련 지표와 주요 이커머스 플레이어
2000년도에 B2C와 B2B이커머스사업자였던 LG유통에서 커리어를 시작하며 바라본 국내 e-Commerce 성장기는 글로벌 또 주변국과는 다른 특수한 요인이 있음을 알게 되었으며 이는 우리나라와 다른 환경의 이커머스 지표를 볼 때에 꼭 염두에 두셨으면 하는 4가지 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 27억달러로 기록 갱신
Adobe System의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소매 매출 조사에 따르면 2015년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총 매출액은 14%증가한 27억 2000만 달러로 모바일에서의 구매는 34%로 나타났다.
옴니채널 마케팅 어떻게 할것인가?
옴니채널(Omni Channel)은 모든 것을 의미하는 라틴어의 ‘옴니(Omni)’ 와 상품의 유통경로를 의미하는 ‘채널(Channel)’이 합성된 단어이다. 옴니채널은 ‘고객이 이용 가능한 온·오프라인의 모든 쇼핑 채널들을 대상으로 채널들을 통합하고, 고객을 중심으로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끊기지 않고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유통채널 전략이다’. 현재 국내 기업들의 옴니채널 대응은 초기 단계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