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관점에서 디지털 전환에 따른 유통의 변화

eBay의 마켓플레이스를 총괄하고 있는 ‘Devin Wenig’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eBay 관점에서 디지털 전환에 따른 유통의 변화를 애기하고 있습니다.

옴니채널의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면 생존하지 못할거라는 애기

Now, every merchant, every retailer must have an omnichannel strategy or they won’t survive

고객의 쇼핑경험을 강화할 수 있게 매장이 대응해야 하며

I think people like to shop and they like the serendipity of stores. Shopping is as much about entertainment and engagement as it is about utility

고객의 원하는 방향으로 연결할 수 있는 스킬이 필요하고

But now, understanding how to connect with your core customers across every way they want to connect—not the way you want them to connect but the way they want to connect with you—is a different skill

궁극적으로 빅데이터세트(Bigdata Set)를 분석하여 고객관점의 스몰니즈(Small Needs)를 끄집어 낼 수 있는 데이터분석의 인사이트(Insight)가 필요함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Big data is about big data sets that represent large groups of people and large behaviors. But in the world that I mentioned before, it’s about me connecting with you, my business connecting with you. You don’t want to be part of a big data set; you’re just looking to buy a shirt

관련참고기사:How digital is transforming retail: The view from eBa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역량강화]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역량 어떻게 구축하고 확보할 것인가?(2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디지털역량을 구축하고 확보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고객경험을 창출하고, 내부 운영프로세스를 혁신하여, 비즈니스모델을 재창조하는 단계별 접근이 필요합니다. 디지털역량은 디지털기술역량을 확보하는게 아니라 디지털기술을 활용하여 프로세스 및 비즈니스를 혁신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고객경험, 운영프로세스, 비즈니스모델의 세가지 디지털역량을 활용하여 기업에 맞는 차별화된 디지털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어떻게 추진해야하나?

2019년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를 논의했다면 2020년은 “디지털 기술을 현실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성과를 어떻게 측정할지가” 화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일본 이온그룹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강화를 위해 ‘Boxed’에 투자

일본 이온그룹(Aeon Group)은 2017년 12월에 2020년을 향한 중장기 경영전략으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추진을 발표하였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