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개인간 거래를 지원하는 ‘Marketplace’ 출시

이미 4억 5천만명이 매달 Facebook 의 ‘Buy and Sell’ 을 방문하고 있다. 이번에 Facebook은 자사 App에 Peer-to-peer shopping 전용 탭인 ‘Marketplace’를 출시하였다.

facebook-marketplace

Facebook Marketplace는 자신과 관련성이 높은 순서로 정렬된 상품을 보고 근처에 있는 사람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자신의 물건도 게재하여 판매 할 수 있도록 개인간의 거래를 지원한다.

Facebook Messenger 와 연계하어 상대방과 대화를 통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면서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또한 Craigslist 달리 Facebook 프로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익명이 아닌 판매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Marketplace는 현재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4개국에 모바일용으로 출시되었다. 고객 반응을 본 후 전세계 배포 및 웹버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Facebook은 현재 Marketplace에 기업페이지는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향후 기업이나 개인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뉴스피드 광고 및 스폰서 게재를 통한 거래를 활성화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관련참고:Facebook launches Marketplace, a friendlier Craigslis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News Lette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E-mail을 기입하시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최신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Most Popular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igital Transformation Trend) 분석 보고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과대 포장된 디지털마케팅의 현실

닐슨(Nielsen)이 최근 전 세계 360 개 이상의 기업 및 대행사의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특히 그 동안 과대포장된 디지털마케팅을 팩트(Fact)로 적나라하게 현실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했는가?

구찌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명품브랜드를 구매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매장직원이 제공해주는 컨시어지(Concierge)형태의 고객케어(Customer Care) 서비스를 동일하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제공해주기 위해서 인사이드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