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매장내에 iPad를 활용한 탈의실(Dressing Rooms)서비스 제공

ZARA는 2015년 11월에 실제 매장에 iPad를 이용한 탈의실(Dressing Rooms)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zara

현재 ZARA는 RFID태그를 제품에 부착하여 재고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iPad 와 RFID태그의 데이터를 연동시켜 새로운 탈의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Pad 화면은 ZARA웹사이트 와 유사하게 구성하였다.

고객은 iPad탈의실에서 제품 아이템을 스캔하여 선택할 수있으며, 매장 직원에서 다른 사이즈 및 색상의 아이템을 가져다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현재 전세계 국가로 iPad시스템을 적용하기 이전에 스페인의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Zara is Going to Install iPads in its Changing Room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igital Transformation Trend) 분석 보고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했는가?

구찌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명품브랜드를 구매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매장직원이 제공해주는 컨시어지(Concierge)형태의 고객케어(Customer Care) 서비스를 동일하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제공해주기 위해서 인사이드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옴니채널(Omni Channel) 이란 무엇인가? -옴니채널 정의 와 의미

옴니채널은 고객들이 이용 가능한 온오프라인의 모든 쇼핑채널(Channel)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채널들이 통합되어(Omni)야 한다. 그리고 고객(Customer)을 중심으로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Connect)되어 끊기지 않는(Seamless) 일관된 경험(Experience)을 제공하는 것을 말하고 있다. 즉 옴니채널은 ‘고객중심으로 모든 채널을 통합하고 연결하여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제공으로 고객경험 강화 및 판매를 증대시키는 채널 전략이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