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리뷰평점이 최고등급인 5점보다는 4.5점에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

Northwestern University 연구진은 고객리뷰 관리 기업인 PowerReviews 와 공동으로 리뷰평점이 구매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의 상관관계를 분석 한 조사결과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PowerReviews

조사는 다양한 온라인쇼핑몰사이트에서 22개 제품 카테고리을 대상으로 111,460개 품목을 분석 하였다.

조사결과 고객들이 구매를 결정하는데 가장 영향력 있는 평점은 5점 만점이 아닌 4.2 ~ 4.5인것으로 나타났다. 5점 만점인 경우에 되려 상품구매 가능성이 낮은것으로 조사되었다. 5.0만점 평가는 회사내부사람이나  마케팅 방법 등을 통하여 조작될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1.0 ~3.0의 낮은 평점는 구매에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파워리뷰즈(PowerReviews)가 8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82%가 저평가자의 리뷰를 참고하여 구매결정을 한다고 응답했다.

haircolor

또한 고객들이 리뷰를 가장 많이 참고하는 제품아이템도 함께 분석하였다. 조사결과 가격이높거나(Higher price) , 안전성(Safety)을고려하거나, 잘알지 못하는 신규 브랜드 나 제품 일 경우 리뷰를 많이 참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babyfood

관련참고보고서:How Ratings and Reviews Influence Sale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도서출간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월마트,나이키,로레알,코카콜라 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