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껍질을 벗기는게 불편하다고 – Practifrutas Caso –

페루에서는 감귤류의 과일이 3월부터 9월까지 풍부하게 생산되고 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껍질을 벗기는 것을 불편하다는 이유로 귤보다는 귤 주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감귤생산자 협회 ‘Procitrus’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과일을 먹어달라고 호소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귤 껍질을 벗기는 것을 불편해하는 소비자들을 위하여 새롭게 ‘Practifrutas’ 라는 플라스틱 용기에 이미 껍질을 벗긴 귤을 넣어 판매하는 브랜드를 출시하고 이를 Facebook에서 발표하였다.

발표하면서 플라스틱 케이스가 있으며 휴대가 간편하고, 손이 더럽히지 않으며, 먹기 쉬워서 소비자들이 호평할 것이라고 공지하였다. 발표와 동시에 계정에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자원의 낭비다’ , ‘ 스스로 껍질을 벗겨 먹으면 될 일이다.’ , ‘ 이런 제품 절대 사지 않는다’ 등의 다양한 비난댓글이 쇄도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비난은 Procitrus 가 의도한 것으로 실제로 플라스틱 용기에 넣은 귤의 출시는 예정에 없었으며, ‘자연의 과일을 자연 맛 그대로를 즐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케팅을 실시한 것이다.

이후 다양한 미디어에서 다뤄지면서 주목을 받았으며 캠페인 이후 귤 소비량이 2만톤이 늘어난 결과를 얻었다.

관련참고기사:Practifrutas Caso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왜 지금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인가?(1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은 '디지털적인 모든것(All things Digital)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변화에 디지털기반으로 기업의 전략,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모델, 문화(Culture),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경영전략' 이다.

D2C(Direct to Consumer) 브랜드 개발을 위한 리테일 기업의 인큐베이션 전략

P&G (Procter & Gamble) 와 안호이저부시(Anheuser-Busch) 등의 주요 리테일 기업들은 브랜드의 D2C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인큐베이팅(Incubating) 과 사내벤처 기업(Corporate Venture Company)을 기반으로 새로운 브랜드런칭을...

소비재 리테일기업 직원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참여를 위한 5가지 방법

소비재리테일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조직 및 직원의 참여를 위한 5가지 방안을 소개한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