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플러스(Nike+) 와 펄밴드(FuelBand) 활용 게이미피케이션 -NikeFuel Missions-

나이키는 나이키+ 및 FuelBand 제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런닝활동을 측정하고 기록하고 공유하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FuelBand 는 그 자체가 게이미피케이션 플랫폼으로 리더보드, 랭킹, 배지, 트로피 등의 다양한 게이미케이션 기법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나이키가 이번에 나이키+ 및 FuelBand 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 프로그램인 “NikeFuel Missions” 을 런칭하였습니다. 고객의 런닝습관을 높여주기 위한 동기부여 뿐만아니라 나이키+ 및 FuelBand 가 가지고 있는 제품의 브랜드 경험을 증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개한 게이미피케이션 캠페인 입니다.

게임 전개 스토리는 추위에 의해서 정복당한 세계를 4명의 영웅(Calvin Johnson, Alex Morgan, Allyson Felix, Neymar Jr)이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면서 세계를 구한다는 내용입니다. 영웅들이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NikeFuel 포인트를 획득해야 하는데 포인트 획득을 위해서는 나이키+ 를 착용한 후 달린만큼 미션을 클리어 할 수 있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전개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도서출간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월마트,나이키,로레알,코카콜라 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