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ike) 독일에 ‘디지털 리테일 매장(Digital Retail Experience)’ 오픈

나이키(Nike)가 독일 베를린에 ‘11teamsports‘ 스포츠 매장에 고객의 디지털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디지털리테일 매장을 오픈했다.

Digital Retail Experience‘ 로 명명된 프로젝트는 크게 3가지의 디지털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Social Media Wall

첫번째는 ‘소셜미디어 월(Social Media Wall)로 스크린에 ‘Youtube, Facebook, Instagram’ 등의 게시물이 실시간으로 스크린에 제공되어 다양한 소셜미디어의 정보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관심가지는 포스팅이 있으면 포스팅 하단에 ‘SHAKE IT , GET IT’을 눌러 모바일을 흔들면 바로 관련한 포스팅을 저장할 수 있다. 또한 ‘GET READY’을 선택하면 그 자리에서 자신의 사진을 게재할  수도 있다.

nike2

Shoe Terminal 

두번째는 ‘슈즈 터미널(Shoe Terminal)’ 로 운동화에 관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경우 운동화를 테이블 위에 놓으면 프로모션 동영상 및 신발크기 등의 관련정보를 볼 수 있다. 다른 운동화을 함께 올려놓고 신발의 특징 과 가격을 그래프로 손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nike1

Replica Kiosk  

세번째는 ‘레플리카아 키오스크(Replica Kiosk)’는 디지털사이니지 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한후 모바일로결제을 하면  바로  상품을 구매하고 데스크에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nike3

Nike Digital Retail Experience from Demodern on Vimeo.

 관련참고기사:Demodern creates multi-channel shopping for Nik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마케팅조직 어떻게 구성하고 운영해야할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시대에 마케팅 조직을 어떻게 구성하고 운영해야하나?

샤오미는 어떻게 리테일을 혁신하였는가?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2)-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 샤오미의 리테일 전략은 독특하다. 초기 온라인 판매 중심 전략을 버리고 2015년 9월 북경에 애플스토어 같은 세련된 분위기의 ‘Mi Home(샤오미의 집)’ 매장을...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10월 2주)

매주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트렌드를 분석하는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Weekly DX Trend)' 10월 2주(10월 12~15) 주요 추진 요약내용 입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