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ike) 미래리테일 매장 ‘The Lodge’ 오픈

Nike 와 Wieden + Kennedy 는 뉴욕에서 리테일 매장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The Lodge’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자신만의 스타일리쉬한 신발을 90분만에 디자인할 수 있다.

Nike Makers ‘Experience (Nike Maker ‘s Experience)에서는 ‘Nike Presto X’ 신발의 Slip-on 버전을 착용하고 실루엣에 비춰지는 다양한 디자인을 통하여 제품들을 착용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고객은 Nike Heritage 나 현장에서 생성한 그래픽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한후 크기와 색상을 변경하여 맞춤형 신발을 디자인할 수 있다.

<image source=AD Week>

증강현실, 사물트래킹(Object tracking), 프로젝션시스템등을 활용하여 고객의 발에 맞춰 디자인이 구현된다. 최종 디자인을 선정하면 신발은 실제로 현장에서 생산되어 1시간만에 받을 수 있다. 신발은 생일이나 기념일에 맞춰 디자인할 수 있으며, 타이포그래픽 입력 패턴은 다양하게 만들수 있으며 색상선택과 그라데이션 또한 사용자가 정의에 따라 무한대로 확장할 수 있다.

Wieden + Kennedy의  Creative Technology Group은 Nike의  Innovation Kitchen 과 공동으로 The Lodge을 만들었다. Nike는 NikeID시스템을 통해 10년이 넘게 개인화된 운동화를 제공했지만 온라인에 한정되었으며 신발을 제작하는데도 3~5주가 걸렸다.

나이키는 고객에게 나이키 운동화의 개인화된 경험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의도는 나이키가 선수들에게 제공하는 공동 디자인 경험을 일상생활에서 가져 오는 것이다’ 라고 Nike’s vp of innovation special projects 의 Smith가 밝혔다.

관련참고기사:Future of Retail? Nike’s Cool New Toy Lets You Design and Print Custom Sneakers in an Hour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CDO(Chief Digital Officer)는 조직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BCG조사에 따르면 2016년에 10%에 불과했던 기업내 CDO직위가2020년에 65%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딜로이트 컨설팅은 기업내 CDO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에 따라 파괴자, 혁신적인 통합자, 시장지향적인 전문가, 기술통합자로...

자라(ZARA)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More Data, Fewer Bosses!”

패션업계의 업의 본질은 어떻게 보면 디자인이나 브랜드가 아닌 물류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패션업계에서는 상품 수요를 예측하여 적기에 제품을 공급하고 최대한 재고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자라는 어떻게 쟁쟁한 경쟁사들을 물리치고 세계 최고의 디지털 리테일러로 변신할 수 있었을까? 

와코루(Wacoal)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와코루(Wacoal)는 1949년 설립된 이래 70년 동안 매장을 중심으로 여성속옷을 판매해왔다. 1960년대 백화점 성장과 함께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1980년대에는 할인점의 확대와 함께 성장하였다. 그러나 1997년을 기점으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