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Digital Age)의 쇼퍼(Shopper)들은 무엇을 원할까?

SapientNitro의 “Shopper Expectations in the Digital Age‘ 자료이다.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지고 다양한 디바이스 와 채널을 넘나들면서 구매하는 고객들의 구매경험을 어떻게 높여주어야 하는지에 관한 내용을 조사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한 자료이다.

지금의 고객을 ‘Modern Consumers’ 로 정의하고 그들의 행태 와 니즈를 분석하여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도 정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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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시대의 변화에서 리테일(Retail)업계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다양한 고객접점 과 구매경로에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경험을 높여줄 수 있는 방안 과 전략이 필요하다라고 말하고 있다.

  • 첫번째 고객과 항시 연결할 수 있는 채널로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하라
  • 두번째 고객경험 과 구매접점의 채널로서 오프라인 매장의 역할을 바꿔라
                (미디어&콘텐츠 에코시스템, 의사결정지원, 서비스증대)
  • 세번째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서비스는 고객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라 
  • 네번째 기존 방식의 로열티프로그램과 다른 접근을 고민하라
                 (25%의 구매전환은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이루어지고 있다)
  • 다섯번째 고객을 소유하려하지 말고 그들과 함께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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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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