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Digital Age)의 쇼퍼(Shopper)들은 무엇을 원할까?

SapientNitro의 “Shopper Expectations in the Digital Age‘ 자료이다.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지고 다양한 디바이스 와 채널을 넘나들면서 구매하는 고객들의 구매경험을 어떻게 높여주어야 하는지에 관한 내용을 조사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한 자료이다.

지금의 고객을 ‘Modern Consumers’ 로 정의하고 그들의 행태 와 니즈를 분석하여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도 정리하고 있다.

shopper

디지털시대의 변화에서 리테일(Retail)업계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다양한 고객접점 과 구매경로에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경험을 높여줄 수 있는 방안 과 전략이 필요하다라고 말하고 있다.

  • 첫번째 고객과 항시 연결할 수 있는 채널로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하라
  • 두번째 고객경험 과 구매접점의 채널로서 오프라인 매장의 역할을 바꿔라
                (미디어&콘텐츠 에코시스템, 의사결정지원, 서비스증대)
  • 세번째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서비스는 고객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라 
  • 네번째 기존 방식의 로열티프로그램과 다른 접근을 고민하라
                 (25%의 구매전환은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이루어지고 있다)
  • 다섯번째 고객을 소유하려하지 말고 그들과 함께하라.

 

shopper2

 

academy-bu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토이저러스(ToysRUs)매장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하다

지난 2017년 가을 파산 후 미국 내 모든 매장을 폐업했던 토이저러스가 2년 만인 오는 11월 다시 문을 연다. 토이저러스(Toys 'R'Us)의 브랜드를 소유 한 모회사인 트루...

나이키,블랭크,룰루레몬…D2C브랜드는 이것이 다르다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이 폴인(folin)에서 발표한 'D2C시대 디지털브랜드의 생존전략' 내용이 게재되었습니다. D2C, 단순히 자사몰에서 제품 파는 것 아니다언택트 시대, 유통 거품을 뺀 D2C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D2C는...

유통대기업은 왜 스타트업을 M&A하는가?

개인위생용품, 식료품, 음료제품등의 다른 카테고리에서도 동일한 패턴의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접근은 R&D기능을 체계적으로 아웃소싱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 모델은 특히 제약업계에서 분명하게 볼 수 있다. The Economist가 지적한 것처럼 대기업은 직접 신약개발을 하지 않고 다른 기업을 인수해 판매 및 규제대응, 통합처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