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 위치기반 데이터 활용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활용도 높은 데이터중에 ‘위치기반 데이터’ 가 있다. 이러한 기업내 위치기반 데이터는 크게 고객경험 향상 과 내부운영효율화를 위한 목적으로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고객경험향상 측면에서는 Geofence를 기반한 타겟마케팅 활용이 가장많으며 조사결과 78%의 기업들이 마케팅프로그램에 위치기반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부운영효율화 측면에서는 매장입지선정, 물류및배송최적화 등에 주로 활용하며 리테일(60 %), 물류 및 배송 (56 %), 금융 서비스 (49 %) 산업에 주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BCG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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