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McDonald ‘s)의 신규매장 ‘Just For You’ 모델 도입

McDonald는 각 시대에 맞는 McDonald가 있다. 그리고 패스트푸드 체인을 시대에 맞게 바꾸고 있다. 1990년대 호주에는 커피숍인 레스토랑 McCafe 가 있었으며, 몇년전에는 Shake Shack 과의 경쟁을 의식하여 메뉴를 사용들이 선택할 수 있는 Create Your Taste 개념을 도입했다.

최근에는 ‘Just For You’ 모델을 매장에 도입하고 있다. 기존방식과의 차이점은 대형화면의 터치스크린 키오스트 가 있으며, 메뉴를 사용자들이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는 테이블 서비스가 있다. 또한 Apple Pay , Andriod Pay를 사용할 수 있다.

mcdonaldsjustforyouinterior

그리고 새로운 서비스 방식을 체험할 수 있게 Google Cardboard 로 비디오를 만들었다. 새로운 가게에서 햄버거를 어떤식으로 주문하는지를 VR로 체험할 수 있다.


 

관련참고:McDonald’s releases a VR video to show what it’s like eating at a McDonald’s

banner_academ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상품기획 – 제품비용 및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향상시키는 가치분석(Analytics-to-Value)

주요 기업들은 지난 몇년 동안 기능, 가격, 원가 사이의 최적의 조합을 찾아 상품을 개발하는 가치디자인(Design-to-Value;DtV)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제조업체 비용의 최대 50 %를 차지하는 부품...

스타벅스 고객로열티 프로그램 ‘스타벅스 리워드(Starbucks Rewards)’ 디지털 매출 성장 기여

스타벅스는 2008년부터 꾸준히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2017년에는 IT기반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케빈존슨이 새롭게 CEO를 맡으면서 스타벅스는 디지털 및 매장경험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뉴리테일(New...

브랜드의 D2C 전략 대응을 위한 홀세일(Whole Sale)매장 차별화 전략 – 메이커 차별화 매장-

Nike , Adidas, Under Armour, Ralph Lauren , Levi 's, Prada , Versace 같은 스포츠웨어 및 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기존 홀세일(Whole Sale) 중심의 판매채널...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