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시스(Macys)백화점 MD부문조직개편 및 혁신단행

메이시스(Macys)백화점이 eBay의 북미 수석부사장인 Hal Lawton 를 백화점체인의 사장으로 임명하고, 머천다이징(MD)팀 100명을 해고함과 동시에 조직혁신을 단행하였다. Hal Lawton은 eBay입사전에 HomeDepot에서 MD 이사를 맡았다.

고객분석 및 데이터 역량강화를 위한 MD부문의 조직개편을 단행하였다. 개편되는 MD조직은 머천다이징, 기획, PB브랜드 3가지 기능을 통합하고,  단일 MD기능으로  Families-of-Business(Ready-to-Wear, Center Core, Beauty, Men’s and Kid’s, and Home) 조직을 구성하였다. 이러한 새로운 MD구조는 고객인사이트 및 데이터 분석을 강화하고 재고관리 효율화 및 가격책정역량 확대를 위해서다.

메이시스는 MD들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적합한 조직 및 역량을 갖추기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MD들의 핵심역량을 유지하면서 기존 구조와 프로세스를 대폭 단순화하여 속도와 유연성을 향상 시키기 위함이다. 또한 고객인사이트 및 데이터 분석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더 나은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내릴 수 있도록 리테일에서의 예술과 과학(Art and Science)의 균형의 맞추기 위해서다.

관련참고기사:Hal Lawton Named President of Macy’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스마트폰 스캔으로 상품·제조사 확인 ‘알리바바 매직’

중국 항저우에서는 알리바바 신 유통(New Retail) 전략이 바꿔놓은 풍경을 쉽게 볼 수 있다.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마트뿐 아니라 기존 편의점, 식당에서도 알리바바 서비스를 활용했다. 알리바바그룹이...

스타벅스(Starbucks)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2.0 전략을 어떻게 추진하고 있는가?

2017년에 IT기반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케빈존슨이 새롭게 CEO를 맡으면서 스타벅스는 디지털 및 매장경험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뉴리테일(New Retail)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전세계 3만개 매장을...

스타벅스(Starbucks)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하였나?(스타벅스사례)

스타벅스는 매출급감, 브랜드 이미지 추락, 고객의 다변화 요구 대응 등의 경영상의 어려움에 직면했으며 매출견인, 이용고객확대, 환경변화를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으로서 최근 10년여동안 디지털 혁신에 집중했다. 모바일 및 소셜미디어등의 새로운 디지털 기술이 등장하면서 고객 커뮤니케이션 및 매장내 고객경험강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방법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시작하였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