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시스(Macys)백화점 MD부문조직개편 및 혁신단행

메이시스(Macys)백화점이 eBay의 북미 수석부사장인 Hal Lawton 를 백화점체인의 사장으로 임명하고, 머천다이징(MD)팀 100명을 해고함과 동시에 조직혁신을 단행하였다. Hal Lawton은 eBay입사전에 HomeDepot에서 MD 이사를 맡았다.

고객분석 및 데이터 역량강화를 위한 MD부문의 조직개편을 단행하였다. 개편되는 MD조직은 머천다이징, 기획, PB브랜드 3가지 기능을 통합하고,  단일 MD기능으로  Families-of-Business(Ready-to-Wear, Center Core, Beauty, Men’s and Kid’s, and Home) 조직을 구성하였다. 이러한 새로운 MD구조는 고객인사이트 및 데이터 분석을 강화하고 재고관리 효율화 및 가격책정역량 확대를 위해서다.

메이시스는 MD들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적합한 조직 및 역량을 갖추기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MD들의 핵심역량을 유지하면서 기존 구조와 프로세스를 대폭 단순화하여 속도와 유연성을 향상 시키기 위함이다. 또한 고객인사이트 및 데이터 분석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더 나은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내릴 수 있도록 리테일에서의 예술과 과학(Art and Science)의 균형의 맞추기 위해서다.

관련참고기사:Hal Lawton Named President of Macy’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시세이도(Shisedo)는 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시작하였는가? – 시세이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D2C 추진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D2C 및 옴니채널 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최근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라이브커머스 진행은 전세계 88개국에 있는 시세이도 뷰티컨설턴트(Beauty Consultant)가 화장품 및 메이크업 방법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고객이 실시간으로 뷰티컨설턴트 와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TARGET 백화점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Startups Accelerator) 프로그램 진행

타겟은 참여업체들 중에서 10개의 업체를 선정하여 이번 여름에 미네폴리스에 있는 Target HQ에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역량강화]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리더십역량 어떻게 구축하고 확보할 것인가?(3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리더십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디지털 세상에서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비전을 세우고,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직원들을 참여시키는 것부터 시작해야 햡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