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도그프 굿맨 백화점(Berdorf Goodman) 인스타그램전용 매장 오픈

버도그프 굿맨 백화점(Berdorf Goodman) 은  뉴욕 5번가 1층 매장을 명품관으로 리모델링하였다.

3063466-inline-s-2-bergdorf-goodman-looks-to-lure-offline-shoppers-with-promise-of-instagram-moments
럭셔리한 인테리어에 핸드백을 줄지어 진열하고 대리석 바닥으로 고급스러움을 연출하였다. 이러한 구성 및 연출은 여성들이 인스타그램등의 소셜미디어 공유할 수 있는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거리를 걸어가다가 커다란 크기의 유럽풍의 유리문이 나타나고 그 사이에 가죽핸드백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 자체가 뉴욕에 있는 거대한 인스타그램 사이트가 되는 것이다.  공간자체도 ‘개방형 판매(Open Sell)’ 모델을 적용하였다. 고객들이 매장을 탐색하고 제품 경험을 높여주기 위하여 카운터 와 유리문을 없앴다.

매장에 온오프라인 통합 기술을 적용하여 옴니채널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하였다. 오프라인 고객의 디지털프로필을 기반으로 과거 구매이력을 보여주거나 메시지를 발송하여 판매에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온오프라인 재고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관련참고:Newly Renovated, Bergdorf Goodman Courts The Ladies Who Instagram

academy-bu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자동차 회사는 왜 플랫폼 기업이 되려고 하나? – 자동차 회사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세계경제포럼(WEF)은 전통 산업분야중에서 자동차 산업이 가장 빠르게 디지털 플랫폼 모델로 진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차 안 곳곳에 부착된 약 300여개의 센서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와코루(Wacoal)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와코루(Wacoal)는 1949년 설립된 이래 70년 동안 매장을 중심으로 여성속옷을 판매해왔다. 1960년대 백화점 성장과 함께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1980년대에는 할인점의 확대와 함께 성장하였다. 그러나 1997년을 기점으로...

D2C(Direct to Consumer) 브랜드 개발을 위한 리테일 기업의 인큐베이션 전략

P&G (Procter & Gamble) 와 안호이저부시(Anheuser-Busch) 등의 주요 리테일 기업들은 브랜드의 D2C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인큐베이팅(Incubating) 과 사내벤처 기업(Corporate Venture Company)을 기반으로 새로운 브랜드런칭을...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