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카 매출 부진을 타파하기 위한 Absolut 소셜미디어 마케팅전략

미국 증류주회(Distilled Spirits Council)의 발표에 따르면 2015년 위스키 매출은 8%정도 성장 위스키가 붐을 이루고 있는 반면 보드카의 매출은 주춤한 상태이다.

스웨덴에 본사를 둔 V&S사가 판매하는 앱솔루트(Absolut)도 최대시장인 미국에서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 2014년부터 2015년 연례보고서에 따르면 5%가 감소한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앱솔루트는 매출 회복을 위해 모바일과 소셜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absolut2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앱솔루트는 파티와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앱인 “Hoppr by Absolut”를 2016년에 새롭게 업데이트하였다. 모바일앱은 Facebook ID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면 근처에서 개최되는 파티와 이벤트를 검색하고 파티에 참여할 수 있다.

“Hoppr by Absolut”는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된 대규모 야외 음악 페스티벌인 ‘Coachella’ 페스티벌도 진행하였다. 2016년말에는 미국 이외에 다른 지역에서도 진행할 계획이다.
뉴욕에서 “Hoppr by Absolut” 을 홍보할 때 앱솔루트는 10명의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였으며, LA 출시 때는 다른 인플루어서를 활용하였다.리치와 전환을 획득하기 위한 앱솔루트의 주요한 마케팅 수단은 인스타그램 이나 Facebook이다.

2016년에 Night 이벤트를 소개하는 회사 사이트인 ‘앱솔루트 나이트(Absolut Nights)’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 사이트는 2015년 5월 앱솔루트가 주최하는 나이트 이벤트를 소개하는 짧은 동영상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앱솔루트는 고객들에게 각각의 나이트 라이프를 #SparkYourNight라는 해시태그와 함께Facebook, Twitter, 인스타그램 등으로 공유를 진행하였다.

모바일 및 소셜미디어 이외에도 앱솔루트는 수량한정으로 새로운 병을 발표하고 있다. 소비자의 주의와 관심을 모으기 위해서 앱솔루트는 Facebook 크리에이티브 팀과 팀을 이루어 인스타그램이나 Facbook에 브랜드 동영상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캠페인은 4000만여명의 Facebook 사용자에게 도달하였으며, 인스타그램에서 3860만회 이상의 노출을 획득하였다. 이러한 성과중 2400만회의 노출은 인스타그램의 Marquee ad에 공개된지 24시간에 얻은 효과이다.

관련참고기사:With sales on the rocks, Absolut plans to spend more on mobile and social

academy-bu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D2C 시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할 것인가? – 리테일 기업의 D2C 및 구독 비즈니스 전략 –

D2C와 구독모델이 브랜드의 미래가 될 것임을 예견한다. 그리고 앞으로 브랜드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략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기존 D2C 전략 추진을 고민하는 기업과 디지털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브랜드의 혁신을 모색하는 기업들이 읽어야 할 책.

2021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어떻게 추진해야하나?

2019년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를 논의했다면 2020년은 “디지털 기술을 현실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성과를 어떻게 측정할지가” 화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샤오미는 어떻게 리테일을 혁신하였는가?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2)-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 샤오미의 리테일 전략은 독특하다. 초기 온라인 판매 중심 전략을 버리고 2015년 9월 북경에 애플스토어 같은 세련된 분위기의 ‘Mi Home(샤오미의 집)’ 매장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