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 27억달러로 기록 갱신

Adobe System의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소매 매출 조사에 따르면 2015년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총 매출액은 14%증가한 27억 2000만 달러로 모바일에서의 구매는 34%로 나타났다.

blackfride

2014년에 이어 모바일에서 온라인 쇼핑이 성장했지만 태블릿의 매출은 감소하였다. 모바일기기(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의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대비 7%증가한 34%로 스마트폰 단독 매출은 22%였다.

view

 

온라인 쇼핑몰 방문은 모바일이 PC를 넘어섰다. 모바일에 체크한 후 PC에서 구매하는 사용자는 많지만 모바일에서만 사용하는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단말별 모바일 매출을 비교해 보면 iOS가 Android보다 3배 더 많은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IBM이 11월 29일 발표한 조사 결과에서는 모바일에서의 매출은 온라인 전체의 36%로 트래픽을 보면 모바일이 PC를 넘어섰다.  IBM조사에서도 iOS 와 Andriod의 매출 점유율은 iOS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imagert

블랙프라이데이에 가장 많이 팔린 전자제품 Top5는 Samsung 전자의 4KTV , Apple iPad Air2 , Microsoft XBOX One , Apple iPad mini , Sony의 PS4이다.

blackfriday

관련참고기사:HOLIDAY SPENDING REPOR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트렌드(12월 2주)

매주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추진 트렌드를 분석하는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트렌드(Weekly DX Project Trend)' 12월 2주(12월 07~12.11) 주요 추진 요약내용...

이케아(IKEA)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오랜 기간 동안 이케아(IKEA의)의 차별화 요소는 매장경험에 있었다. 미로 같은 매장 레이아웃을 통한 차별화된 경험,  다양한 가구를 체험하는 즐거움, 저렴하고 푸짐한 푸드코트를 기반으로 방문고객이...

나이키,블랭크,룰루레몬…D2C브랜드는 이것이 다르다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이 폴인(folin)에서 발표한 'D2C시대 디지털브랜드의 생존전략' 내용이 게재되었습니다. D2C, 단순히 자사몰에서 제품 파는 것 아니다언택트 시대, 유통 거품을 뺀 D2C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D2C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