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고객감동 사례 – MORTON’S STEAKHOUSE 트위터 마케팅 –

2012년에 있었던 일인데 오늘 기업들의 소셜미디어 사례들이 담겨진 인포그래픽을 보다가 “MORTON’S STEAKHOUSE”의 내용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Peter Shankman 이라는 엔젤투자자가 비행기를 타면서 배가 고프기 때문에 두시간후에 비행기가 착륙하면 도착하는 공항에서 MORTON’S STEAKHOUSE의 “porterhouse steak”를 먹으면 좋겠다고 농담으로 트윗을 날렸습니다.

그런데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턱시도 입은 사람이 스테이크팩이 담겨진  Morton’s Bag을 가지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가장 가까운 가게는 24마일정도 되는 먼거리에 있었고 스테이크 팩을 주문하면 대부분 24시간정도 걸려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 감동은 더욱 컷을거라 생각합니다.

Peter Shankman의 트윗에 10만명이 넘는 팔로워가 있었기 때문에 그 영향력으로 자연스럽게  MORTON’S STEAKHOUSE 의 고객감동 서비스가 리트윗되었으며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타고 MORTON’S STEAKHOUSE 의 사소하지만 세심한 고객서비스에 감동한다는 트윗이 넘쳐나게 되었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THE GREATEST CUSTOMER SERVICE STORY EVER TOLD, STARRING MORTON’S STEAKHOUSE
– Morton’s Steakhouse Met a Man at the Airport with a Steak After He Asked For One on Twitter
– Five companies rocking social media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이해하기 위해 읽어야할 책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전략추진을 위한 전략, 조직, 프로세스, R&D, 비즈니스모델, 마케팅,기술등의 관련 국내외 책들을 정리하였습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시대 D2C 브랜드란 무엇인가?

뉴욕타임즈(NewYork Times)는 2020년 1월에 대기업이 장악한 소비재 시장에서 구매방식을 바꿔 놓은 신생 스타트업들을 특집으로 소개했다. 달러쉐이브클럽(Dollar Shave Club), 와비파커(Warby Parker) 같은 기업들이 고객들의 의견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옴니채널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미국 리테일 업계는 아마존으로 인해 2008년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위기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디지털 포식자가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리테일 업계의 최우선 과제는 디지털로의 전환, 즉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변화된 환경에 맞춰 기존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시스템을 전환하는 것을 말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