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비콘(Beacon)을 활용한 매장내 경험 강화

스타벅스(Starbucks)는 본사가 있는 시애틀 매장에서 커피콩이 수확되어서 실제 매장에서 커피를 마실때까지의 ‘커피의 여정’을 비콘(Beacon)을 활용하여 매장내에 경험할 수 있게 하였다.

starbucks

매장내에 설치된 커피관련 전시물 및 로스팅 설치물에 아이비콘(iBeacon)을 부착하여 해당 위치 부근에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애니메이션으로 각 과정을 볼 수 있도록 제공하였다.

콩을 수확후 매장내 용기에 종류별로 분류되어 로스팅이 되어서 커피로 제공되는 일련의 과정을 매장내에 전시된 실제 전시물을 보여주고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과정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Starbucks: The Roastery Mobile Experienc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도서출간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월마트,나이키,로레알,코카콜라 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