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 배송로커서비스 ‘인스턴트픽업(Instant Pickup)’ 서비스 개시

아마존(Amazon)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배송로커에서 수령할 수 있는 ‘Instant Pickup(인스턴트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Instant Pickup은 상품을 구입한후 지정된 로커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셀프형 서비스로 기존 Amazon Prime 서비스보다 빠르게 받을 수 있다. 스냅과 드링크류 상품의 경우 2분만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image source=Amazon>

고객은 모바일앱을 활용하여 상품을 주문한후 배송로커에서 바코드를 통해서 로커에서 상품을 꺼내면 된다. 취급상품은 스낵, 음료, 충전기 등의 생활필수품들 이다. 아마존에 따르면 ‘일부제품은 기존방식보다 Instant Pickup을 사용하여 구매하는게 더 가격이 저렴할것이다.’ 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구체적인 가격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Amazon의 Prime회원이나 학생에 적합한 Prime Student회원이 이용할 수 있다. Instant Pickup은 UC 버클리와 로스 앤젤레스 등 5 개소에서 이미 설치되어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올해 말까지 22 곳의 대학 캠퍼스로 확대 할 예정이다.

관련참고기사:Need Something Extra Fast? Amazon Instant Pickup Launches This Week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자라(ZARA)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More Data, Fewer Bosses!”

패션업계의 업의 본질은 어떻게 보면 디자인이나 브랜드가 아닌 물류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패션업계에서는 상품 수요를 예측하여 적기에 제품을 공급하고 최대한 재고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자라는 어떻게 쟁쟁한 경쟁사들을 물리치고 세계 최고의 디지털 리테일러로 변신할 수 있었을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옴니채널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미국 리테일 업계는 아마존으로 인해 2008년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위기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디지털 포식자가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리테일 업계의 최우선 과제는 디지털로의 전환, 즉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변화된 환경에 맞춰 기존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시스템을 전환하는 것을 말한다. 

아식스(ASICS)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아식스(ASICS)의 e-커머스 매출은 전분기 대비 85.8% 증가한 517억 엔으로 전년동기 대비 8.3% 증가한 15.7%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20년 12월 기준) 러닝스타일에 따라 사용자에게 최적의...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