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 아마존(Amazon)과의 가격격차 줄어들다

월마트(Walmart)는 아마존(Amazon)과의 가격격차를 줄이고 Everyday Low Price 이미지 구축을 위해서 연초부터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했다. 이러한 결과 아마존과의 가격 차이가 급격히 줄어들었다.

리테일데이터 분석회사인 마켓트랙(Market Track)의 조사에 따르면 700일동안(2016년 11월 22일 ~ 2017년 11월 7일까지) 11개카테고리에서 213개 제품의 가격을 비교분석한 결과 2016년에는 월마트닷컴(Walmart.com)의 가격은 아마존의 평균 가격보다 3% 높았으나 올해는 0.3% 정도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웨어러블(Wearable) 용품(피트니스트래커, 스마트와치 등)의 경우 2016년에 월마트가 12.6%가 높았으나 올해는 아마존보다 6.4% 더 저렴하였다. 스포츠용품 및 아웃도어 제품가격도 전년도에는 3.5% 높았으나, 올해는 아마존보다 1.3%가 낮아졌다.  이러한 결과는 월마트가 일시적인 할인이 아닌 지속적으로 여러 제품카테고리의 온라인 가격을 낮추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image source=reuters>

월마트는 가격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지난해 10 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였다.  이러한 결과 3/4분기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50 % 증가하여 거의 10 년 만에 가장 높은 분기별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디지털리서치회사인 이마케터 (eMarketer)에 따르면 월마트는 2017 년 10 월까지 12 개월 동안 미국내 온라인 매출의 3.6 %를 차지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2.8 %에서 증가한 수치이다.

관련참고기사:Cyber Monday showdown – Wal-Mart closes in on Amazon in online price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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