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 아마존(Amazon)과의 가격격차 줄어들다

월마트(Walmart)는 아마존(Amazon)과의 가격격차를 줄이고 Everyday Low Price 이미지 구축을 위해서 연초부터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했다. 이러한 결과 아마존과의 가격 차이가 급격히 줄어들었다.

리테일데이터 분석회사인 마켓트랙(Market Track)의 조사에 따르면 700일동안(2016년 11월 22일 ~ 2017년 11월 7일까지) 11개카테고리에서 213개 제품의 가격을 비교분석한 결과 2016년에는 월마트닷컴(Walmart.com)의 가격은 아마존의 평균 가격보다 3% 높았으나 올해는 0.3% 정도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웨어러블(Wearable) 용품(피트니스트래커, 스마트와치 등)의 경우 2016년에 월마트가 12.6%가 높았으나 올해는 아마존보다 6.4% 더 저렴하였다. 스포츠용품 및 아웃도어 제품가격도 전년도에는 3.5% 높았으나, 올해는 아마존보다 1.3%가 낮아졌다.  이러한 결과는 월마트가 일시적인 할인이 아닌 지속적으로 여러 제품카테고리의 온라인 가격을 낮추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image source=reuters>

월마트는 가격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지난해 10 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였다.  이러한 결과 3/4분기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50 % 증가하여 거의 10 년 만에 가장 높은 분기별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디지털리서치회사인 이마케터 (eMarketer)에 따르면 월마트는 2017 년 10 월까지 12 개월 동안 미국내 온라인 매출의 3.6 %를 차지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2.8 %에서 증가한 수치이다.

관련참고기사:Cyber Monday showdown – Wal-Mart closes in on Amazon in online price war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자라(ZARA)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More Data, Fewer Bosses!”

패션업계의 업의 본질은 어떻게 보면 디자인이나 브랜드가 아닌 물류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패션업계에서는 상품 수요를 예측하여 적기에 제품을 공급하고 최대한 재고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자라는 어떻게 쟁쟁한 경쟁사들을 물리치고 세계 최고의 디지털 리테일러로 변신할 수 있었을까? 

아마존(Amazon)이 고객의 체형데이터를 분석하는 이유는?

Amazon이 고객의 체형데이터를 20주에 걸쳐 측정하는 실험을 뉴욕 사무실에서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테스트는 2017년에 인수한 Body Labs가 개발한 3D 바디스캔 기술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있다.

아식스(ASICS)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아식스(ASICS)의 e-커머스 매출은 전분기 대비 85.8% 증가한 517억 엔으로 전년동기 대비 8.3% 증가한 15.7%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20년 12월 기준) 러닝스타일에 따라 사용자에게 최적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