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 핀터레스트 캠페인 – Green Pin-

월마트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는것으로 유통업체 및 고객들과 공유하기 위하여 “The Green Room “을 런칭 하였습니다. 9월달에 월마트는 Mother Nature Network 와 제휴하여 월마트 제품 및 서비스들을 핀터레스트(Pinterest)  핀보드(Pinboard)에 핀하여 그린생활을 공감하도록 하는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우승자에게는 500$의 월마트 상품권이 수여되도록 하였습니다. 

핀터레스트에 핀(Pin)할 제품아이템은 월마트 상점을 이용하도록 하여 그린솔루션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점을 강조하였습니다. 400명이 콘테스트에 참가하였으며 사이트 트래픽이 전주대비 25% 증가하였으며, 평균방문자도 170%증가하였습니다.

월마트 핀터레스트도 콘테스트가 열리는 기간동안 1.500개의 리핀, 700개의 좋아요, 100개의 코멘트가 달렸으며 98%가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났고 1,657명의 신규팬을 확보하여 팬이 549%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Walmart Takes Green Platform to Pinteres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맥도날드(McDonald’s)은 어떻게 다시 실적을 회복하였나?

2014년 11월에 McDonald's 는 체인 전체 매출액이 지난 10년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러한 매출하락이 2015년 가을에서야 회복될 조짐을 보이기 시작하였다. 매출이 증가한 것은 2013년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유통대기업은 왜 스타트업을 M&A하는가?

개인위생용품, 식료품, 음료제품등의 다른 카테고리에서도 동일한 패턴의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접근은 R&D기능을 체계적으로 아웃소싱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 모델은 특히 제약업계에서 분명하게 볼 수 있다. The Economist가 지적한 것처럼 대기업은 직접 신약개발을 하지 않고 다른 기업을 인수해 판매 및 규제대응, 통합처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

홈데포(Home Depot)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1978년 창립이래 홈데포(Home Depot)는 독점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성공적인 M&A, 전문고객매장 방문 증가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왔다. 그러나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반의 비즈니스모델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합하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