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업체 Jameson의 소셜미디어 전략

최근 미국인들 사이에는 아이리쉬 위스키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 유행의 물결을 타고 와인 생산 과 배급을 전문으로 하는 프랑스 기업 Pernod Ricard 에 의해서 제조한 블렌디드 아이리쉬 위스키 Jameson 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Lady Gaga 와 Rihanna 등의 유명인들이 선호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미국 투자은행 Bank of America Merrill Lynch에 따르면 2014년 Jameson 의 기업가치는 9억 9000만 달러로 세계에서 12번째로 유명한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젊은세대 와 여성, 라틴아메리카 소비자의 증가로 인해 위스키는 부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전략에서 소셜과 디지털 전략을 확대하였습니다.  디지털 및 소셜에 지출하는 비용은 커뮤니케이션 부문 예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Facebook, Instagram, Twitter, YouTube, Snapchat 등 다양한 플랫폼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플랫폼에 공통되는 것은 ‘Sine Metu(라틴어로 두려워하지 않는 다는 뜻)”라는 슬로건을 노출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슬로건은 Jameson 의 200년 역사를 칭송하는것입니다.

술초보자든 애주가든 모든 사람들이 Jameson 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브랜드 비화를 좋아하고 여기에 플랫폼 과 타겟에 적합한 콘텐츠를 정의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전연령층이 위스키를 마시고 있기 때문에 Jameson 은 시니어 및 젊은층을 대상으로 하는 멀티타겟 전략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시니어 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는  장편영화시리즈 ‘Jameson  Drinking Buddies’를 제작하였습니다. 미국내 5개의 Craft 양조장 과 협력해 맥주와 위스키의 품질과 장인의 숙련된 기술을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아일랜드 축제인 ‘St. Patrick’s Day’ 에는 미국 디지털마케팅 대행사인 360i와 팀을 이루어 Snapchat의 지오필터기능을 이용한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21세 이상 Snapchat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것이지만 이 캠페인 덕분에 2015년 성패트릭의 날 캠페인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외에도 바텐더가 유리잔을 바 카운터에서 미끄러트리는 3D동영상 자동재생 광고를 Facebook 과 인스타그램에 게재하였습니다. 광고게재결과 시청횟수가 예상했던 목표보다 3배가량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결과 L2가 발표한 Digital Marketing 부문에 최고수준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5만73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YouTube에서는 4만 15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Facebook은 200만건 이상의 좋아요를 획득하고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The right amount of craic’: Inside Jameson’s social strateg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시세이도(Shisedo)는 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시작하였는가? – 시세이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D2C 추진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D2C 및 옴니채널 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최근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라이브커머스 진행은 전세계 88개국에 있는 시세이도 뷰티컨설턴트(Beauty Consultant)가 화장품 및 메이크업 방법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고객이 실시간으로 뷰티컨설턴트 와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위한 세포라(Sephora)의 디지털팀 통합전략

작년 10월,  Sephora는 가장 큰 내부 장벽 중 하나를 무너뜨리고, 리테일 팀과  디지털 팀을 통합해서 하나의 팀으로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CDO(Chief Digital Officer)는 조직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BCG조사에 따르면 2016년에 10%에 불과했던 기업내 CDO직위가2020년에 65%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딜로이트 컨설팅은 기업내 CDO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에 따라 파괴자, 혁신적인 통합자, 시장지향적인 전문가, 기술통합자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